신고합니다 & 제안합니다
[press release] 녹색연, 에코드라이빙 교재 등 무료 배포
icon 녹색교통정책연구소
icon 2012-07-01 00:00:00  |   icon 조회: 7589
첨부파일 : -
세계 최고 수준의 에코드라이빙 시뮬레이터 무료 체험행사도 실시



녹색교통정책연구소(민간연)는 화석연료사용량 및 이산화탄소발생량 감축을 위해 친환경 경제운전(에코드라이빙)을 유도하고 도움을 주는 교재를 개발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정강 녹색교통정책연구소장은 현행의 환경보전법, 도로교통법(제48조 및 제83조제1항) 등은 자동차사용자 또는 운전자에게 친환경 경제운전 의무를 부과하고 정부에게는 운전자들이 친환경 경제운전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과 환경을 제공하고 지원하도록 규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강 소장은 또, 2009년경부터 국토해양부가 산하의 연구기관 등에 예산을 지원하는 방법 등을 통해서 친환경 경제운전을 홍보 보급하려 애쓰고 있지만 전문성 부재로 인하여 변변한 교재나 장비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녹색교통정책연구소는 누구나 쉽게 친환경 경제운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친환경 경제운전 15대 수칙이 포한된 교재"를 발간하고 기성운전자 뿐 아니라 운전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도 "돌발 위험상황예측 및 대응능력 습득을 통한 급제동 급가속 방지 요령 등"을 안심하고 익힐 수 있는 모의운전장치(자동차운전시뮬레이터)를 개발하여 보급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공공시설에 설치돼 무료로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게 될 자동차운전시뮬레이터는 교통사고 재현 및 분석 컴퓨터시스템과 최첨단 3D 영상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한 장비이며 무상 공개된 교재를 통해서 그 기능과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 연락처 : 031-752-8827



◇ 교재다운로드 : http://eco-star.kr/bbs/board.php?bo_table=sub04_01
2012-07-01 00:00:00
127.0.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