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합니다 & 제안합니다
서대문구사회복지종사자해외연수 보도자료
icon 서대문구
icon 2013-10-02 00:00:00  |   icon 조회: 5974
첨부파일 : -
서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중명)에서는 9월 23일(월) ~ 28일(금) 4박 6일 일정으로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16명과 변녹진구의장, 이경수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과 함께 캄보디아 해외연수를 다녀왔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외국의 사회복지시설 견학을 통해, 현장에 돌아와 지역안에서 복지를 실천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준비됐다.

이번 행사는 이화여대복지관에서에서는 운영하고 있는 이화복지센터 및 이화스랑초등학교을 방문하였으면 캄보디아에서 지역안에서 아이들에게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지 배울 수 있었으며, 또한 반띠프리엡(장애인직업재활시설) 방문을 통해 장애인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코이카 방문을 통해 한국 민간 NGO 활동들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 알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시설 견학뿐만 아니라. 앙코로톰, 수상촌, 앙코르왓, 킬링빌드 박물관 등 현지 문화관광을 통해, 찬란해된 문화 및 아픈 과거를 통해 그 나라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획가 되었다.

서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는 이번 계기로 앞으로도 선진 복지시설의 탐방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복지시설들에게 선진복지시설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계기와, 종사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할 계획이다.
2013-10-02 00:00:00
127.0.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