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합니다 & 제안합니다
의왕시 오전공단 주변 물류배송업체의 화물차 공용주차시설 설치건의
icon 김경환(화물운전자회)
icon 2011-08-31 00:00:00  |   icon 조회: 3574
첨부파일 : -
의왕시 오전공단 주변 물류배송 업체의 화물차 공용주차시설 설치건의



1.의왕시장님의 건복을 기원합니다.



2.오전 산업단지 공단 주변에는 10여개의 화물운송주선 사업소와 100여대의 5톤미만의 화물차가 공단내 업체의 제품수송을 하고있습니다. 화물주선업이란 사무소만 있으면 영업허가와 화물배송업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속 상주배차대기 차량의 주차장대책이 전혀없습니다. 안양천변의 도로와 주차장을 녹색환경조성을 위해 없에어 주차할곳이 없어 주변 길거리를 해매는 화물차의 어려움을 호소하오니 다음과같은 주차대책이 있기를 간곡히 청원드립니다.

다 음

1.)안양천변 의 한쪽은 도보운동코--스 와 갈대숲이 어우러저 친환경하천의 생태복원이 되었으니 건너편 상대쪽 은 화물공영주차장으로 시설개선을 하여 공단 주변의 물류시설단지용도의 주차시설이 되도록하여 인천 처럼 각공단 주변 문류단지조성은 필연적 수요임으로 반듯이 실현되기를 바랍니다. 강원도 원주시는 하천부지에 천평가량의 필지를 콩그리트 마당 공영화물터미널 주차장으로 조성하여 화물주선협회가 시설관리를 하도록하고있는 사례를 참조바랍니다.

2.)공단 주변의 아파트형 공장과 주변도로의 신설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그 공단 업체들은 제조품을 운송할 물류업체가 필요함으로 도로신설시 토지를 양보받어 도로주변에 5톤미만의 화물차의 주차가 가능하도록 도로폭을 넖여주시고 물류업체소속 화물차의 대기주차시설로 이용하도록 주차라인이 만드러지기를 바랍니다. 인천시의 경우는 대로 길가에 30톤의 카고화물차가 주차할수 있도록 대형라인이 그려저있아오니 참고하여주시기바랍니다.



3.귀시가 안앙천변 하상도로와 주차시설을 없엔것은 기업을 내쫏는 정책이며 기업이 있어야 도시화가 촉진된다는 원리를 잊지않았나 생각합니다. 환경시설은 생활주택 주변은 당연하지만 공장주변은 기업편의시설이 우선이어야 의왕시의 발전이 보장된다는 철리를 고려하여 이 청원은 필연적인 산업역군의 소원으로 청허하여주시기 바랍니다.끝.



2011.08.24. 대한화물자동차운전기사회; 회장 김경환 올림.





의왕시장님 귀하



회신;

평소 우리시 시정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건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오니 많은 이해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0.고수부지를 이용한 주차장 설치는 하천정비기본계획에 부합되지 않아 주차장 설치에 한계가 있으며, 또한 최근 하천정책은 생태.환경.친수를 지향하여 하천내 주차장시설은 철거하는 추세입니다.

0.우리시의 경우 기존 승용차 주차장을 폐쇄 후 수질정화사업을 완료한 상황에서 새로이 하상주차장내 화물주차장의 설치는 가능하지 않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평가

※ 제기하신 민원에 대해 만족도 설문에 참여해주십시요.

※ 본 기능은 만족도 조사를 하기위한 기능이므로 이의제기등의 사항은 처리되지않습니다.

만족도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

매우불만

평가내용 의왕시의 하천부지 시설개선은 기업의 생존을 저해하고 사치스런 생태보존 정책으로 안양시의 경우 하찬부지 주차장을 화물전용으로 사용토록 하고있으며 산업공단을 갖이고 있으면서 세수증대를 꾀하고도 기업편의시설의 개선은 계획이 없는것은 무모한 도시계획이며 시민이나 기업이 이용도 높은 기업도시가 국부를 세우는것으로 가장 비민주적 시책임으로 화물법 45조에의한 화물공용주차대책이 있기를 강구합니다.
2011-08-31 00:00:00
127.0.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