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중형인 2.5톤이상차량과 대형4.5톤 5톤차량이 화물운송의 주역을 담당하고 이용량이 많음에도 대부분의 카 정비쎈타가 소형승용차위주의 정비를 한다하고 중대형은 공구장비등이 구비되어있지 않어 정비불가라는 일명 카 쎈타가 전국도심에90%의 수를 찾이하고 있으며 중대형차가 경정비나 빵구정비등을 위하여 중대형취급 정비소를 알 수 없어 해매는 일이 허다하고 이로인한 연료낭비등 심야고장의 고통을 감내하는등 불편이 정비업체의 허가취급에 화물운전자의 불만이 넘치는 실정입니다. 이로인하여 출장빵구등 업이 성행하고있으나
소형정비 구분을 삭제 하고 모든정비소는 기본적으로 모든차량의 정비가 가능한 공구장비와 인적구성을 하도록 의무화가 되어 허가되도록 등록제를 허가제로 엄격한 심사 끝에 정비업체의 허가와 감독으로 무자격 업체 난립을 방지하고 기술써비스의 자질이 향상되도록 제도개선이 되기를 바랍니다. 예를들어 서울에서 양구에 가는 화물을 적재하고 중간에 뒷바구의 일부 빵구가 낫슴에도 가는길에 중대형 정비소가 없어 목적지 까지 그데로 운행하는 사례가 있어 심각한 문젯점으로 고려하여야할 사안입니다.
또한 심야시간에 차량고장시 12시이전에는 수리가 가능하도록 정비업체가 순번을 정하여 야간정비 윤번제 당번을 정하여 홍보가 되도록 보안하여주시기바랍니다. 화물운송은 도착시간을 명시한 운송을 하기 때문에 경정비로 인하여 타차량에게 이송적재되는 손실이 없도록 대책이 필요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