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크린닷컴, ‘웹어워드 코리아 2008’ 컨텐츠 이노베이션 대상
상태바
엔크린닷컴, ‘웹어워드 코리아 2008’ 컨텐츠 이노베이션 대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너지의 자동차생활 포털 엔크린닷컴(www.enclean.com)은 최근 웹어워드위원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08’에서 컨텐츠 이노베이션 대상과 전문포털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런칭 또는 리뉴얼 된 560개 사이트중 브랜드, 디자인, 기술, UI 등 9개 부문을 시상하는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컨텐츠 부문 최고의 사이트로 선정된 엔크린닷컴은 자동차생활의 전 영역을 커버하는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차별화되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전문포털 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하였고 지난 11월 코리아 디지털 미디어 어워드에서 생활, 여행 부문 종합대상을 받는 등 명실상부 최고의 자동차생활 전문포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엔크린닷컴은 자동차와 관련된 전문적인 컨텐츠부터 일상 생활관련 컨텐츠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동차생활 전문포털이다.

풍부한 국내외 자동차 제원정보를 기반으로 ▲차종간 입체비교평가 서비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서비스 ▲국내 테마별, 일정별 여행정보 및 콘도, 렌트카 서비스 ▲ 해외 자동차여행, 오토캠핑 컨텐츠 등 자동차 관련 생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도, 길안내, 실시간 교통정보, 운전면허, F1레이싱, 모터쇼, 레이싱모델, 온라인쇼핑몰 '엔몰' 등 생활 전반에 관한 컨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 자동차딜러에게 견적 상담을 요청할 수 있고 용품 장착점 연결, 콘도, 렌터카 예약 등의 서비스는 인터넷에서 컨텐츠를 검색하고 확인하는 데에 그치는 게 아니라 고객에게 오프라인 서비스까지 편리하게 연결해 준다는 점이 다른 사이트와 차별점이다.

또한 엔크린닷컴은 개인 블로그 서비스인 카로그(카+블로그), 동호회, 클럽, 리뷰2.0, UCC광장 등 회원들간 자유롭게 의견과 정보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고 회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엔크린닷컴의 카로그(car+blog)는 블로그 기능뿐 아니라 차계부, 실시간 교통정보서비스, 자동차 예방정비 알람 등 수준 높은 고객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 또는 리뉴얼된 웹사이트 대상으로 웹전문가 1,5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의 평가결과에 따라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우수 웹사이트 평가시상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