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 정산 시스템 ISO 인증 획득
상태바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 정산 시스템 ISO 인증 획득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마트카드(대표 박계현, www.koreasmartcard.com)가 티머니의 ‘충전 및 결제 금액 정산업무 시스템에 대한 개발 및 운영 솔루션’이 업계 최초로 ISO 9001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을 비롯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해주는 제도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ISO 9001 인증 심사에서 품질경영에 대한 전사적 지원 및 혁신 노력을 비롯 ▲ 계량영향평가(QIS) 시스템을 통한 주기적인 품질 지표 관리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경영시스템이 평가를 받았다.

한국스마트카드는 티머니 교통카드시스템 구축과 정산, 카드발행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로서, 2008년에는 뉴질랜드 수도인 웰링턴에 교통카드시스템을 수출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박계현 사장은 “업계 최초 정산시스템에 대해 ISO 9001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회사의 지속적인 품질 경영 노력이 대내외적으로 공인 받게 됐다”며, “해외 시장 진출에 있어서도 경쟁력으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상택기자 st0582@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