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도 모바일 티머니 이용하세요"
상태바
"스마트폰에서도 모바일 티머니 이용하세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티머니 앱 ‘KT티머니’ 선봬

일반 휴대폰에 이어 스마트폰에서도 모바일 티머니를 이용할 수 있게 돼 대중교통 탑승요금과 소액 결제가 가능해진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한국스마트카드(대표 박계현), 티모넷(대표 박진우)과 공동으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인 ‘KT 티머니’를 선보였다고 지난 23일(금) 밝혔다.

기존에 USIM금융서비스가 지원되는 일반 휴대폰에서 모바일 티머니를 이용할 수는 있었으나, 스마트폰에서 상용화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금융USIM 기능을 지원하는 스카이 이자르폰(IM-A630K)을 사용하는 이용객은 휴대폰 초기화면의 쇼앱스토어 메뉴에 접속해 'KT 티머니' 앱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티머니는 기존 휴대폰에서 대중교통 요금 지불 뿐 아니라 편의점 등 티머니 가맹점에서 소액결제 등을 할 수 있는 전자지불수단으로, 앞으로는 스마트폰에서도 티머니를 충전할 수 있고 잔액 확인 및 이용가맹점 조회 등이 가능해진다.

윤석현 KT 무선콘텐츠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KT 스마트폰 고객도 편리한 USIM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향후 출시될 스마트폰에서도 모바일 티머니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단말 제조사와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상택기자 st0582@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