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관광청 Beyond Words 브랜드 캠페인
상태바
싱가포르관광청 Beyond Words 브랜드 캠페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온·오프 라인 이벤트 진행 중

싱가포르관광청이 유니클리 싱가포르(Uniquely Singapore)의 2단계 브랜드 캠페인인 Beyond Words 캠페인을 시작한다.
싱가포르관광청은 최근 Beyond Words 캠페인의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기존의 홍보 캠페인 방식을 탈피해 새로운 접근방식을 택한 동 캠페인은 단순한 관광지로서의 싱가포르를 홍보하는 차원을 넘어서 싱가포르에서 더욱 깊이 있고 다양한 체험을 맛보도록 하자는 것이 목적이다.
캠페인은 이전의 Uniquely Singapore 보다 한발 앞선 형태로, 방문객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현대화된 도시에서 다양한 문화를 맛보는 독특하고 풍부한 경험을 선사한다.
즉 싱가포르를 방문한 여행객들이 각자 개별화 된 경험을 하게 함으로써, 두 사람이 설령 같은 일행일지라도 서로 다른 체험을 하도록 한다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기본 취지다.
싱가포르관광청 브랜드 및 홍보 담당인 켄 로우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에 대해 “여행객들은 추억으로 남을 만한 경험을 가지고 돌아가기를 바라고 있다. 우리의 새로운 캠페인은 관광지로서의 마케팅을 뛰어넘어 여행객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독특한 체험을 하게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싱가포르를 다른 관광지와의 차별성을 부각시킨다는 목표 아래 이전의 Uniquely Singapore 브랜드를 발전시키고, 나아가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모든 부문의 관광상품으로 브랜드 유연성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싱가포르관광청은 Beyond Words Uniquely Singapore Night 개막과 함께 전 세계 관광객을 대상으로 8종류의 새로운 홍보인쇄물과 2편의 TV 광고를 선보이고,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총 동원해 캠페인 벌여 브랜드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전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광고에는 멀라이언, 오차드 로드, 에스플러네이드 등 관광명소로 잘 알려진 곳을 비롯해 캄퐁 글램(Kampong Glam) 아직은 비교적 덜 알려진 장소가 함께 포함되어 있다. 이들 홍보물은 전반적으로 Beyond Words 캠페인의 기본 개념과 연계되면서 싱가포르만이 보여줄 있는 풍경들이 매혹적으로 묘사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이번 새로운 캠페인에서는 저명 인사들이 싱가포르의 주요 시장의 홍보대사로 임명된다. 홍보대사로 임명될 인사에는 범 중국권의 제이제이 린, 인도의 슈퍼모델 야나 굽타와 마드하반, 중국의 춘 시아오 등이 포함돼 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오프라인 캠페인은 일반가정, 기업체, 유통업체, 여행사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싱가포르 내국인은 물론 국제적으로는 아세안 사회에서 홍보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이 서로 직접적으로 상호 작용해 개별적인 체험을 얻도록 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표다.
아울러 옥외광고를 강화해 버스, 택시, 버스 내 손잡이, 이동 전시판, 현수막, 입간판 등 다양한 곳에서 산뜻하고 발랄한 새로운 캠페인 홍보물을 접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싱가포르관광청은 여행을 계획하면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여행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부응해 야후, MSN, 구글, CNN, MTV, 인디아타임즈 등과 제휴해 전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또 싱가포르관광청 홈페이지(VisitSingapore.com) 차원에서도 인터넷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시켰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는 여행 일정 짜기, 온라인 포럼 및 사진 올리기, 비디오 및 복스폭스(voxpox)를 비롯해 전자카드, 게임, 여론조사, 월간 퀴즈, 환전 및 실시간 기상 정보 등이다.
이밖에도 싱가포르관광청 홈페이지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좋아하는 인물, 장소, 유행 등에 관해 60초 동안 안내하는 인사이드 스쿠프(Inside Scoop)와 같은 칼럼과 싱가포르 시민에게 물어보라(Ask A Singaporean)? 등의 코너를 통해 싱가포르에 관련한 살아있는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게 해준다.
한편 싱가포르관광청은 새로운 캠페인 일환으로 몇몇 대형 국제적 네트워크와 전략적으로 제휴해 전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싱가포르는 이 지역의 사업, 오락, 여가 및 문화 교류의 중심지로서 국제적 네트워크 파트너들에게 콘텐츠 작품 제작에 필요한 풍부하고 다양하며 활발하게 움직이는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더욱이 싱가포르는 다양한 흥미롭고 독특한 명소, 세계적 수준의 인프라, 첨단 제작 및 마감 시설, 효율적이고 수준 높은 서비스 등을 갖추고 있어서 이러한 제휴를 더욱 강력하게 뒷받침해 주고 있다.
현재 이러한 제휴사업의 성공적인 사례가 이미 가시화되고 있는데 그 중에는 인류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해 세계 각국 사람들이 양방향 미디어를 통해 자기 의견을 제시하는 형태로 2년에 걸쳐 제작되는 4회 시리즈물인 CNN Future Summit과 MTV Asia awards와 같은 17개의 유명한 시상식과 쇼를 4년간에 걸쳐 MTV-Nickelodeon과 합작하는 사업이 포함돼 있다.
또한 싱가포르관광청은 자체 사업인 Film in Singapore!Scheme을 통해 획기적인 볼리우드(Bollywood) 메가 영화인 크리쉬 (Krrish), 영화상 수상작인 싱가포르 드리밍, 알리아(Alya), 첼비(Chelvi) 및 중국이 현재 제작중인 연재물인 수퍼 메이츠(Super Mates) 등을 포함한 10개의 프로젝트를 2년간에 걸쳐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싱가포르관광청은 싱가포르의 새로운 캠페인을 국내 및 전세계적으로 벌이기 위해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싱가포르관광청은 앞으로 몇 개월에 걸쳐 주요 국제적 네트워크, 인쇄 매체, 옥외 광고 및 온라인 미디어 등을 통해 Beyond Words 캠페인을 전세계적으로 펼쳐 싱가포르가 반듯이 방문해야 할 목적지라는 것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싱가포르관광청은 각 해당국의 미디어 채널을 이용해 인도, 중국, 한국,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을 시작으로 지역별 광고 및 홍보 활동을 집중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싱가포르관광청은 미디어 호스팅 사업도 강화해 외국 미디어 언론인들을 더 많이 초청함으로써 라이언 시티(Lion City)의 독특한 관광 명소를 체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싱가포르관광청은 또한 관련 업계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새롭고 독특한 관광 패키지를 개발해 방문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진정한 의미의 Beyond Words 관광을 체험할 수 있게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