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새로운 관광 브랜드 ‘유니클리 싱가포르’출시
상태바
싱가포르 새로운 관광 브랜드 ‘유니클리 싱가포르’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6일 오후 6시에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서 실시한 유니클리 싱가포르 행사에는 미디어 및 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해 싱가포르관광청의 새로운 브랜드인 ‘유니클리 싱가포르’의 론치를 기념했다.
방송인 조영구가 사회를 맡았고 참석자들은 다양한 게임과 싱가포르 관련 이벤트를 즐기고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이 후원하는 싱가포르여행권 등 푸짐한 경품을 받았다.
유니클리 싱가포르는 전통, 문화, 현대성의 특별한 조화를 뜻하며, 싱가포르만의 고유하고 독특한 모습을 의미한다.
싱가포르관광청은 최근 싱가포르의 새로운 홍보 브랜드인 “유니클리 싱가포르(Uniquely Singapore)”를 출시하며 도시와 국가로서 싱가포르가 갖춘 다양한 특성을 알릴 계획이다. 싱가포르만의 진수를 다시금 선보이고자 출시하게 된 새 브랜드는 싱가포르의 독특한 전통, 문화, 현대성의 조화를 강조하고 있다.
“유니클리 싱가포르”는 싱가포르에서의 경험, 풍부한 문화와 현대적인 요소의 적절한 조화, 세련미, 다채로운 전통 등을 의미한다.
또한, 새 브랜드를 통해 관광객과 현지인들에게 독특하고 광범위한 경험을 제공하여 싱가포르가 최고의 여행 장소로 발돋움하고 타 여행지와는 차별화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양질의 서비스와 신뢰성, 효율성 있게 제공되는 전통 문화 경험과 최첨단 현대 예술 공연 등이 있다.
싱가포르관광청 림 네오 치안(Lim Neo Chian) 청장은 “오늘날 싱가포르는 활력이 넘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최근 몇 해간 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했고, 현재 풍부한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면서 현대성이 공존하는 도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관광 업계 또한 회복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싱가포르의 새로운 변화, 독특함을 강조하면서, 강한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는 브랜드인‘유니클리 싱가포르’를 출시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시점이라고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림 청장은 또 “싱가포르에는 단순하지만 독특한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로는 싱가포르 칠리 크랩의 인지도와 싱가포르 걸, 싱가포르 슬링 칵테일, 그리고 특색 있는 public housing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유니클리 싱가포르’라는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에 싱가포르의 독특함을 알리고 많은 이들이 찾아와 싱가포르의 진수를 직접 경험하는 바람입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유니클리 싱가포르”는 싱가포르 관광객이 610만 명을 돌파하고 싱가포르관광청의 목표였던 600만 명을 초과하면서 출시됐다.
이는 싱가포르관광청이 싱가포르를 최고의 여행지로 전 세계에 알리는데 새로운 발판으로 작용할 것임을 암시한다. 싱가포르관광청은 새로운 브랜드 출시로 싱가포르가 2004년에는 전해보다 24% 증가한 관광객 목표 760만 명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니클리 싱가포르는 국제적 브랜드 컨설턴트 업체인 퓨쳐브랜드(FutureBrand)가 싱가포르 현지인, 여행 및 비즈니스 관광객, 현지 및 해외 여행 업계 파트너사와 현지 정부 에이전시 등을 조사한 후 결정한 브랜드며 조사기간 만도 8개월이 걸렸다.
캠페인에 박차를 가하다

새로운 캠페인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관광청은 출시 파티를 개최했는데, 초대된 이들은 종합예술단지인 에스플러네이드에서 “유니클리 싱가포르” 브랜드를 접할 수 있었다. 이날 코미디언, 가수, 요리사 등 싱가포르의 유명인들이 참석했고, 춤과 음악 그리고 싱가포르의 정취를 느낄 수 있었던 밤이었다. 또, 화려한 불꽃 쇼로 행사는 절정에 달했다.
“유니클리 싱가포르” 출시 파티에는 귀빈 조지 여(George Yeo) 문화관광부 장관을 포함해 500여명의 관광 업계 내빈과 100여개 해외매체가 참석했다.
싱가포르관광청은 싱가포르의 새로운 관광 브랜드 홍보를 위해 국내는 물론 국제적 차원에 마케팅 활동을 시리즈로 기획하였다. 앞으로 1년간 주요 국제 네트워크, 야외 광고 및 온라인 미디어에 신문과 방송 광고를 게재하여 “유니클리 싱가포르”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하고 싱가포르를 최고의 여행지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또한, 광고와 홍보 캠페인을 독특한 매체 채널과 연예인 홍보 대사를 활용하여 특정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싱가포르관광청은 또한 현지 연예인들이 “유니클리 싱가포르” 브랜드를 소비자와 다양한 시장의 파트너들에게 알리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글로벌 로드쇼를 기획하고 있다. 더욱 많은 해외 매체들이 싱가포르를 방문하여 독특한 사자의 도시(Lion City)를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미디어 대상 프로그램도 강화할 예정이다.
싱가포르 내에는 앞으로 현지 싱가포르 거주자들이 싱가포르 브랜드 및 관광 홍보 대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12개월 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출시할 방침이다.
싱가포르관광청은 업계 파트너와 공동으로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을 위한 새롭고 독특한 관광 패키지를 개발하여 말 그대로 “유니클리 싱가포르”만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문 의 싱가포르관광청 양지선부장 02-399-55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