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형 쏘렌토
상태바
2008년형 쏘렌토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대비 최고의 가치....

신규번호판 장착·첨단 IT 대거 적용…누적판매 77만대 달성

쏘렌토의 누적 판매대수가 최근 77만대를 돌파했다.

이런 추세대로 간다면 쏘렌토의 누적 판매 기록은 9월 중에 80만대를 돌파할 전망이며 이는 국산 고급 SUV 모델 가운데 최단 기간, 최다 판매의 대기록이 된다.

이처럼 쏘렌토가 국산차의 자존심을 세우며 아름다운 고성능, 영원한 명차 등으로 불리는 이유는 많다.

기본적 성능, 스타일 등 품질이 워낙 좋은 것도 있지만 빈번한 스타일 변경, 또는 단기간 판매 후 단종, 브랜드 대체 등으로 가치를 스스로 추락시킨 다른 모델과 달리 2002년 출시 당시의 기본 골격을 우직하게 고수한 것이 가장 큰 이유다.

이 때문에 쏘렌토는 특정 모델에 대한 충성도가 강한 ‘狂팬’들이 많기로 유명하다.

특히 최근 출시된 2008년형 쏘렌토는 더욱 강화된 상품성으로 큰 인기를 끌 전망이어서 단일모델 최단기간 100만대 판매의 대기록 전망을 밝게 했다.


● AUX & USB 등 상품성 강화
2008년형 쏘렌토의 가장 큰 특징은 동급 최대·최고 수준의 기존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는 반면, IT 등의 신기술을 적용해 상품성을 크게 높였다는 점이다.

기아차가 업계 최초로 추진하는 ‘기아 트로닉스’의 일환으로 전 트림에 외부기기와의 연계 사용이 가능한 USB&AUX를 적용한 국내 최초의 SUV모델이다.

특히 애플사의 아이팟을 차량과 연결해 재생하는 시스템까지 설치돼 2008년형 쏘렌토의 멀티미디어 기능은 수입 모델을 포함한 국내 동급 차종 가운데 가장 강력하다.

지상파 DMB 시청이 가능한 DVD 내비게이션도 선택이 가능해졌다.

현재 일부 지역에서 서비스가 제공되는 지상파 DMB는 현재 대상 지역을 확대하고 있어 향후 활용가치가 크다.

모젠250은 지상파 DMB 및 AUX&USB를 연계한 외부기기와의 연동이 가능하며 DVD 내비게이션 등을 선택하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도 있다.

가로 길이가 긴 와이드 타입의 신규 번호판 장착이 가능해진 것도 특별한 가치다.

차급 또는 차량의 특성과 어울리지 않는 기존 번호판 대신 와이드한 번호판(가로 520㎜×세로 110㎜) 장착이 가능하도록 프런트 범퍼와 테일게이트를 변경했다.

● 세계 최고의 SUV 쏘렌토
쏘렌토는 국산차 가운데 미국과 유럽에서 가장 뚜렷한 성과를 올린 모델이다.

특히 자동차 품질 조사기관 및 언론, 소비자 등의 공정한 평가에 의해 품질의 객관성을 입증하면서 국산차 전체의 상품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

쏘렌토의 성과는 미국 시장 진출 첫 해에 최고 권위의 스트래티직 비전사로부터 ‘최고 품질의 중형 SUV’로 선정된데 이어 2003년 영국 4`×4 매거진 ‘올해의 SUV’, 2004년 미 J·D 파워사 중형 SUV ‘소비자만족지수 2위’와 북서부자동차기자협회 선정 ‘최고의 SUV’, 2005년 영국 J·D 파워사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역시 ‘최고의 SUV’로 선정되는 등 세계 유수의 SUV들과 대등한 품질로 인정을 받았다.

지난 6월에도 쏘렌토는 미국의 스트래티직 비전사로부터 ‘2007년 최고의 중형 SUV’로 선정돼 가치의 유지성에서도 빈틈을 보이지 않았다. 일반적 상품의 품질력과 함께 안전도면에서도 세계 최고의 수준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된다.

쏘렌토는 미국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실시한 충돌테스트에서 전 부문(4개 부문)이 최고 등급인 별 다섯(★★★★★)을 획득, 품질과 성능에서 세계 최고의 수준을 갖춘 모델로 인정을 받았다.

2008년형 쏘렌토의 또 다른 가치는 고객뿐만 아니라 일선 영업사원들이 현장에서 보고 듣고 생각한 각종 요구사항을 철저하게 반영했다는 점이다. 

쏘렌토는 특히 경쟁사의 SUV ‘ W’모델이 주행 중 가속불량 등의 결함으로 한국소비자원이 건교부에 ‘리콜’을 건의하면서 향후 더욱 인기를 끌 전망이다.

 

2008년형 쏘렌토의 新가치 

USB&AUX 입력단자...멀티미디어 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 매우 유용하며 40대 이상의 장년층이 자녀와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하는데도 적합하다. 특히 국내 최초로 애플사의 아이팟을 연결해 음원을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
                 
신규번호판 대응...가로 길이가 긴 규격 번호판을 장착할 수 있다.
프런트 범퍼와 테일 게이트도 신규 번호판 장착이 가능하도록 형상을 변경해 수입 SUV도 구현하지 못한 세련된 후면 스타일을 보여준다.
                 
지상파  DMB...고성능 AV 시스템에 미래형 디지털 방송으로 각광받는 지상파 DMB 시청이 가능해졌다.
DVD 내비게이션, 모젠250 등도 선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지상파 DMB 서비스는 차량내에 설치된 모듈을 통해 재생된다.

가격대비 최고의 가치....5인승 쏘렌토

5인승 쏘렌토의 가장 큰 매력은 동급 7인승 SUV 또는 경쟁사 모델에 비해 최고 200여만원 저렴한 가격이다.

동급의 경쟁 모델에 비해 월등한 성능, 특히 7인승 차체의 실내를 5인승으로 설계해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는 것도 매력이다.

기존 7인승 SUV의 3열 시트 대신에 널찍하게 트인 트렁크 공간은 2열 시트의 플랫 기능과 러기지 언더 플로어 박스가 적용돼 4개 이상의 대형 골프백과 자전거도 여유가 있다.

2497cc VGT엔진의 178마력의 성능과 자동변속기 기본 적용 등 성능과 편의 사양은 7인승과 동일한 반면 가격면에서 우세해 최근 소비자들이 가장 즐겨 찾는 모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