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기아차가 있으니까…즐거움은 백배다!!
상태바
바캉스! 기아차가 있으니까…즐거움은 백배다!!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 년 만에 가장 더울 것이라는 예보다.

올 여름은 그래서 더 즐길 가치가 있고 그만큼 바캉스 준비는 군사 작전보다 더 치밀해야 한다.

특히, 바캉스의 성패를 좌우하는 이동(移動) 계획은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무엇을 이용해 어떤 길을 통해서 목적지를 오가는 가에 따라서 애틋한 추억 또는 기억하기 싫은 악몽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어떤 교통수단을 파트너로 정할 것인지 그 ‘해답’을 공개한다.

여유있게… 그랜드 카니발, 넉넉한 파트너

◆ 그랜드 카니발…대가족 바캉스에 최적
정통 미니밴 스타일과 동급 최대 실내공간, 오토 슬라이딩 도어, 최소회전반경제어장치 등 국산 미니밴 최초의 첨단 편의장치들이 소비자를 유혹한다. 연간 6만5000원에 불과한 자동차세, 동급 최고의 연비(10.3㎞/ℓ) 등 경제성도 뛰어나다. 가격은 2000만원에서 최고급 LIMITED 3245만원까지다.


◆ 뉴 카니발…대형세단을 능가하는 안락함
크롬 도금 사이드가니쉬, 리어가니쉬, 루프랙 캐릭터 라인 등의 디자인을 향상하는 한편, 전장을 320㎜ 줄여 실내 전체 공간은 더 짜임새가 있다. 중형차 수준의 회전반경(5.5m)과 부드러운 조향성능, 크지 않은 사이즈로 여성 운전에도 부담이 없다. 기본 사양은 그랜드 카니발과 유사하며 가격은 2320만(GX 고급형)~2730만원(GLX 고급형)이다.


◆ 카니발 리무진…620만원 저렴한 GLX 주목
실내공간의 여유를 극대화해 거주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3열로 구성된 후석 공간은 대형 우등버스를 능가하는 수준이며 좌석간 이동이 편리하고 시트 기능도 다양하다.
2008년형이 출시되면서 620만원이나 가격이 저렴한 GLX 트림(2620만원)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풀오토에어컨, 후방주차 보조시스템, MP3 CDP 등 실용적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알뜰하게… 뉴 카렌스, 그 만큼 더 즐겨라

교통비용을 줄여 휴가비를 대폭 절감하는 한편 평상시 출퇴근 용도 및 업무용 등 다목적 활용이 가능한 차량으로 기아차 뉴 카렌스를 적극 추천한다.
기아 뉴 카렌스와 동급 가솔린 중형차로 각각 서울을 출발, 남해와 속초를 거쳐 되돌아 오는 코스를 가정해 연료비를 산출해 봤다.
네이버 길 찾기를 통해 산출한 운행거리는 총 1024㎞, 가솔린 중형차의 연료비는 15만원으로 표시된다. 연료비를 세심하게 따져보는 이유는 올 여름 평균 휴가비로 조사된 30만원의 약 49%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뉴 카렌스의 연료비는 9만8000원 가량으로 5만원이 절약된 32%에 불과해 그만큼 여유가 생긴다. 물론 운행거리가 늘어날수록 절감액도 커지고 동급 중형세단과의 가격차가 크다는 점도 참고해야 한다.

강렬하게… 쏘렌토, 그 곳 미지의 세계까지

아름다운 고성능을 표방하는 쏘렌토의 가장 큰 매력은 변함없이 당당한 품격의 스타일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슈퍼 파워, 세상을 압도하는 카리스마에 있다. 지난 2002년 출시된 이후 65만 여대가 판매된 대한민국 대표 SUV라는 명성은 북미 및 유럽의 유명 평가기관과 언론사의 성능 테스트, 그리고 해외 유수 모델과의 비교 테스트를 통해 이미 증명됐다.
쏘렌토는 꾸준한 성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외관 디자인의 안정성과 고급감이 더욱 향상됐고 아웃사이드미러의 LED 리피터 및 리어 콤비램프 등을 추가해 품격을 높였다. 특히 실내공간을 크게 늘려 거주 편의성이 대폭 개선됐으며 VGT 엔진을 탑재하면서 출력성능과 연비 등이 크게 향상됐고 지난 4월, 5인승 쏘렌토의 가세로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5인승 가세,‘정통 SUV의 진정한 가치를 즐겨라


쏘렌토의 가치가 이 여름에 새롭게 부각되는 이유는 대한민국 유일의 정통 SUV로 최근 급증하는 오프로드 어드벤처에 가장 적합한 모델이라는 점 때문이다. 정통 SUV의 기본인 프레임 보디에 VGT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이 178마력으로 높아졌고 국내 SUV 최초로 적용된 5단 자동변속기 등 기본도 탄탄하다.
또한 지난 2005년 12월 스웨덴 탐험가가 일체의 튜닝을 하지 않은 쏘렌토를 타고 2만7000km의 세계일주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증명된 뛰어난 내구성과 美 NHTSA 충돌테스트에서 전 부문 별 다섯의 최고등급을 획득한 안전성은 이 여름 당신이 미지의 땅으로 생각했던 곳으로 안내할 유일한 동반자로 적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