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부심을 말한다‘그랜저’
상태바
대한민국 자부심을 말한다‘그랜저’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의 품격을 완성한다,   초대형 세단‘에쿠스’

2006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모델은 쏘나타(11만6482대)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된 그랜저(8만4861대)다.


대형 세단 그랜저가 그 동안 내수 시장의 주력 세그먼트로 군림했던 준중형, SUV 모델을 단숨에 제치고 이처럼 엄청난 판매대수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은 원인은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미국 시장과 같이 대형차를 선호하는 시장 특성도 없는 상황에서 그랜저가 경이적인 판매기록을 세운 것에 대해 “워낙 뛰어난 품질을 갖춘 것도 있지만 렉서스, 벤츠, BMW 등 명차들보다 더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는 해외 유명 기관들의 평가가 이어지면서 ‘수입차 이상의 품질’을 가진 모델로 이미지를 굳혔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 미국이 인정한 최고 수준의 품질력

“신형 아제라(그랜저의 수출명)는 현대차가 최고의 상품을 판매한다는 것을 증명했을 뿐 아니라 렉서스 LS, 재규어 XJ,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등 프리미엄급 럭셔리 모델을 제치고 최고의 모델로 선정되면서 이 모델들이 아제라의 가격보다 높다는 것이 보기 좋은 장식에 불과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2006 소비자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오토 퍼시픽은 현대차 그랜저의 가치가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프리미엄급 럭셔리 세단을 능가하고 있다는 평가와 함께 경쟁 모델의 가치가 그랜저보다 현저하게 낮은 것으로 평가했다.
그랜저는 오토 퍼시픽 이외에도 북미 시장 첫 해에 캐나다 자동차 전문기자단(AJAC)이 실시한 품질 평가에서 도요타 아발론, BMW3 시리즈, 아우디 A3, 사브 9-3 등을 제치고 그해 최고의 차로 선정됐고, J·D POWER사가 실시한 ‘2006 자동차 품질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APEAL)에서 크라이슬러 300C, 닷지 차저 등을 제치고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면서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품질력을 갖춘 명차로 인정을 받고 있다.

명차의 3대 조건
Ⅰ. 람다, 뮤 엔진의 파워
그랜저에는 세계 수준의 현대차독자 기술로 개발한 차세대 고성능 람다, 뮤 엔진이 탑재됐다. 람다 3.3엔진(233마력, 31토크)은 벤츠, 렉서스 등에 탑재된 엔진과 대등한 수준의 성능과 효율성을 확보했으며 1등급 연비를 달성했다.
Ⅱ. 럭셔리 인테리어
그랜저만을 위한 100% 신형 플랫폼을 적용,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하는 한편 동급 모델에 비해 실내 거주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스킨 우드형 센터페시아의 깔끔한 디자인, 세련된 계기판 등 실내 전체의 분위기가 럭셔리하며 조작 및 운전편의성도 매우 뛰어나다.
Ⅲ. 스마트 키 등 첨단 시스템
첨단 스마트 키 시스템, 세계적인 자동차 음향 전문회사인 독일 하먼베커사의 JBL 사운드 시스템, 고화질의 멀티미디어와 음악을 재생하는 A/V 시스템과 주차 모니터용 후방 카메라, 첨단 모젠 시스템(MTS250)과 인비저블 타입의 공기청정기 등 첨단 편의사양 및 안전장치도 즐비하다.


 정상의 품격을 완성한다,   초대형 세단‘에쿠스’
대한민국 최정상의 소수를 위한 차 ‘에쿠스’.
함부로 선택할 수 없는 품격과 성능을 갖춘 국산 유일의 초대형 세단으로 벤츠 S 클래스, BMW 7시리즈, 렉서스 LS430 등 세계 최정상급의 수입 브랜드에 맞서 당당하게 국산차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모델이다. 보이는 것 이상의 품격이 느껴지는 스타일, 상상조차 어려운 놀라운 성능의 엔진, 특별한 사람들을 위한 고품격 편의사양 등 에쿠스의 진가를 소개한다.

● 부드럽지만 강하다…람다 엔진
현대차 독자 기술로 개발된 차세대 대형 람다엔진과 오메가 엔진을 탑재한 에쿠스는 초대형 세단에 적합한 성능과 출력을 확보했다.
8기통 특유의 부드러움과 268마력의 가공할 파워를 가진 V8 오메가 4.5 엔진과 에쿠스의 글로벌 육성전략에 따라 개발된 V6 람다 3.8, 3.3엔진의 성능과 연비 등은 경쟁차들이 넘보지 못할 수준의 고효율성을 자랑한다.
특히 V6 람다엔진은 고성능 파워와 저소음, 저진동의 완벽한 승차감을 확보하는 한편 친환경 설계로 기존 시그마 엔진은 물론 경쟁 모델 대비 출력과 토크, 연비 등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또한 에쿠스에 적용된 대형 자동변속기는 토요타 수준 이상의 내구성은 물론 연비 효율성과 변속감, 저소음 등의 성능은 앞선 것으로 평가된다.


● 품격 그 이상의 가치 인테리어
실내 분위기 전체를 더욱 고급스럽고 안락하게 연출하기 위해 적용한 우드 그레인, 에쿠스 만을 위한 번호판 볼트 등 특별한 가치를 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후미 차량의 전조등 불빛 반사를 줄여 주는 ECM 아웃 사이드 미러, 착좌감이 우수한 천연가죽 시트의 중앙부위는 주름을 가미해 고급스러움을 더 했다.
특히 알루미늄 서스펜션 암과 전자제어 엔진 마운팅을 적용하면서 더욱 안락한 승차감을 확보했다.
이 밖에도 세계 최초로 적용한 지상파 DMB 수신 기능과 각종 멀티플레이어 재생 기능을 적용해 더 큰 만족감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