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리조트 ‘카니발 리무진’ 탄생
상태바
움직이는 리조트 ‘카니발 리무진’ 탄생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7.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30㎜롱 보디 9인승·동급 최대 실내공간 


기아차가 롱 보디의 카니발 리무진을 출시함에 따라 국내 최초로 카니발, 그랜드 카니발, 카니발 리무진, 그랜드 카니발 하이 리무진, 이지무브에 이르는 미니밴 풀 라인업 체제를 국내 최초로 구축했다. 세단과 RV, 미니밴의 장점을 고루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멀티 카로 출시 이후부터 미니밴 시장을 독식해 온 터에 국내 최상의 시트 활용성과 최고급 사양을 적용한 ‘카니발 리무진’까지 가세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권도 다양해졌다.
올 설날, 고향을 찾는 여정에 든든한 동반자로 국내유일의‘카니발’ 라인업을 추천한다.

다이나믹 스타일과 안전성

제원상으로 보면 카니발 리무진의 덩치는 말 그대로 장난이 아니다.(5130×1985×3020㎜, 장×폭×고)
그러나 SUV와 유사한 스타일의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 단단한 휠, 리어 스포일러, 그리고 적절한 퍼팅라인의 조화로 어설픈 SUV보다 더 야무지고 다이나믹하다.
전용휠, 수출모델과 동일한 리어램프 및 스포일러를 적용해 더욱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했다.
오토 슬라이딩 도어, 2열 윈도 개폐 기능, 중형 세단 수준의 회전반경(5.7m)으로 운전 편의성과 기동성도 최상이다.
또한 동일 차체의 그랜드 카니발이 국산차로는 유일하게 미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 충돌 테스트에서 5년 연속 별 다섯의 최고 등급을 획득,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움직이는 레저공간, 동급최대의 화물적재


11인승 크기에 9인승 실내 공간을 연출해 혼다 오디세이, 도요타 시에나 등 유명 모델보다 더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특히 각 열의 시트는 국내 최초로 적용된 다양한 기능까지 더해져 최상의 활용성을 확보했다.
1열에는 뉴 카니발(9인승) 시트를 기본 적용, 좌석간 탑승자의 간섭을 최소화하는 한편 운전자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2열은 보조시트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개별 독립시트를 적용했고 원터치 더블 폴딩 기능과 탈착 기능을 미니밴 최초로 적용해 실내 공간의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3열에도 시트가 차체 아래 공간으로 접혀져 바닥이 평평해질 수 있도록 하는 싱킹 기능과 6대4 분할 기능이 적용돼 2열 탈착과 3열 싱킹으로 성인 4명이 동시에 누울 수 있고,  최대 4008ℓ의 화물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움직이는 레저공간, 동급최대의 화물적재

대쉬보드의 상단에 블랙을 적용한 투톤 컬러의 안정감과 요소 요소에 적절하게 배치된 우드 그레인의 고급감이 돋보인다.
슈퍼 비젼 클러스터가 적용된 계기판과 미니밴 특유의 조작 편의성 및 시인성을 확보한 센터페시아의 디자인도 깔끔하다. 천연가죽 시트가 실내 전체의 분위기를 압도하고 오토 슬라이딩 도어, 프라이버시 글라스, 오토 테일 게이트, 운전자세메모리시스템 등 이미 잘 알려진 편의 사양의 가치도 뛰어나다.
여기에다 카니발 리무진은 은은하면서도 신비로운 전용 무드램프가 적용돼 있어 연예인과 이동시간에도 비즈니스가 필요한 전문직 종사자는 물론 최상급의 VVIP 의전용이나 각종 행사 및 이벤트에 가장 적합한 모델이다.

 


그랜드 카니발 하이 리무진… 화려한 품격의 기준


앞·뒤 범퍼와 측면 하단부에 공기저항을 줄이고 주행 안전성을 높여주는 에어 댐(Air Dam)과 공기역학적으로 설계, 차체와 일체감을 준 하이루프가 적용됐다.
하이루프를 장착, 천장 높이를 295mm 높인 실내는 최고급 소재를 적용해 품격을 높였으며,  탑승자를 배려한 엔터테인먼트기능 등 각종 편의사양이 요소요소에 배치돼있다. 후석전용 AV 시스템, 냉온장 겸용 센터콘솔, 은은한 LED 타입 무드 조명, 주름식 커튼과 독서등, 간접조명 시트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도 수입밴에 비해 5000만원 이상 저렴하다.

카니발 풀 라인업 시리즈

그랜드 카니발… 연간 자동차세 6만5000원

세단과 RV, 미니밴의 장점을 고루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멀티 카다.
모던 한 스타일과 오토 슬라이딩 도어, 2열 윈도 개폐 기능, 중형 세단 수준의 회전반경(5.7m), 독립형 공조 시스템, 완벽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첨단 편의사양의 보고다.
특히 혼다 오디세이, 도요타 시에나 등 유명 모델보다 더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고 럭셔리 7인승에서 여유있는 11인승까지 자유로운 연출이 가능한 활용성, 동급 최고의 연비(10.2㎞/ℓ.A/T)와 연간 6만5000원에 불과한 자동차세 등 경제성에서도 따라올 차가 없다.


이지 무브… 교통약자를 위한 신개념 차

장애인과 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이동 및 승하차 편의성을 위해 기아차가 개발한 새로운 개념의 패밀리카다.
시트 회전과 업·다운 기능을 갖춘 리프트 시트는 유선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해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거동이 불편한 모든 사람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엄격한 안전시험을 거친 리프트 시트는 상체 고정 벨트와 안전 발판, 스위치 경보 기능 등의 안전 기능을 갖췄고 휠체어 크레인 기능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평상시에는 출퇴근과 일상업무에 사용하고 장거리 여행 및 레저 활동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