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고정밀 위치 및 전류 측정용 리니어 홀 센서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고정밀 위치 및 전류 측정용 리니어 홀 센서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도 스트레스 보상 기능 갖춰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28일, 고정밀로 각도 위치를 측정 있는 새로운 2종류의 프로그래머블 리니어 센서를 자동차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TLE4997TLE4998 센서는 인피니언의 리니어 센서 중에서 최고의 정확도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조건에 맞도록 설계됐을 뿐 아니라 TLE4997 센서의 온도 보상 기능, TLE4998 센서는 온도 보상 기능뿐만 아니라 전체 수명 기간 대한 스트레스 보상 기능을 갖췄다.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는 페달 스로틀(throttle) 제어, 서스펜션 제어, 토크 감지, 기어 스틱 위치 감지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로보틱스 자동화 장비, 의료용 장비 UPS(Uninterruptable Power Supply) 같은 고전류 감지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TLE4997 아날로그 출력 노이즈는 경쟁사 제품보다 2 낮으며, TLE4998 디지털 출력은 스트레스 보상 기능이 없는 센서보다 3에서 4 이상 우수한 센스티비티 안정성을 제공한다

-40°C
에서 150°C까지의 전체 온도 범위에서 센서 오프셋의 드리프트는 현재 시장에서 제공되고 있는 센서 대비 2배에서 3배까지 안정적이며, TLE4997 전체 동작 온도 범위에 대해 낮은 비율 에러(ratiometric error) 갖는다.

 

TLE4997 TLE4998 센서는 오프셋, 신호대역폭, 극성, 출력 클램핑(output clamping), 자석의 온도 드리프트(temperature drifts) 보상 계수, 메모리 보호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종속적인 파라미터를   EEPROM 영역에 개별로 프로그램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다양하고 넓은 범위의 위치 각도 감지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있다.

 

센서 모두 ±50, ±100, ±200mT(millitesla) 같은 3개의 자기장 범위에서 선택적으로 동작가능하며, 최대 16bit 해상도의 고정밀 출력을 가질 있다 (정밀도는 출력 프로토콜에 따라 결정됨).

 

온도 스트레스 보상 기능

TLE4997 진보된 온도 보상 기능을 제공하며, TLE4998 온도 보상뿐 아니라 스트레스 보상 기능도 제공한다따라서 TLE4998 온도 노후화에 대해 탁월한 성능 안정성을 제공하며, 결과적으로는 환경 영향 노후화에 상관 없이 신뢰성 있는 출력을 있다. 이러한 신뢰성은 자동차의 스티어링 토크 감지 등과 같이 안전성과 신뢰성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에 부합된다.

 

제품의 패키지는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PG-SSO-3-10 리드 패키지로 제공되며, 이들 제품군은 다양한 인터페이스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TLE4997제품군은 아날로그 출력 신호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TLE4998 제품군은 PWM(Pulse Width Modulation), SENT(Single Edge Nibble Transmission), SPC(Short PWM Codes) 등과 같은 다양한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TLE4998PG-SSO-3-10외에PG-SSO-4-1PG-SSO-3-9패키지로도 공급된다. PG-SSO-4-1 패키지는 두께가 1mm 불과해 소형의 에어-갭에도 삽입이 가능하며, PG-SSO-3-9 패키지는 리드 프레임 상에 2개의 캐패시터를 추가로 내장시켜 EMC 성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모듈 설계의 편의성과 시스템 비용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한다.

 

최적화된 제조 공정을 위한 2 보정 기능 마지막 공정에서의 EEPROM 프로그래밍

디지털방식의 2 계수(second-order) 온도 보상 기능은 전통적인 아날로그 보상 기능이 가진 공정 변동(process spread) 문제점이 없다. 또한 시스템 생산 2 보상(2-point calibration)공정은 이미 게인, 오프셋, 출력 클램핑, 신호대역폭, 온도특성과 같은 전달함수에 통합되었고, 온도 특성은 최종프로그램단계에서 EEPROM 저장될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신속한<span style="font-family: 'Arial','sans-serif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