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그랜버드 특집② 그랜버드, 최고의 대형 고급버스
상태바
기아차 그랜버드 특집② 그랜버드, 최고의 대형 고급버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벽한 유럽형 스타일

후면에서 전면부로 기울어진 듯한 독특한 측면 스타일과 대형 아웃사이드 미러의 미려한 곡선, 원·패스 윈드 쉴드 클래스(통유리)의 전면 개방감과 웅장함이 모던한 유러피언 스타일의 절정과 카리스마를 보여준다. 특히 차체 상단의 에어컨까지 연결된 연비형 프런트 스포일러는 고속 주행시 공기저항을 최소화해 연료 효율성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간결하면서도 기능과 안전성에 초점을 맞춘 후면부에는 스위치로 잠금 및 해제가 가능한 엔진룸, 시인성이 뛰어난 일체형 리어램프가 적용됐다. 특히 리어스포일러와 가니쉬는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크롬으로 마감해 그랜버드의 익스테리어 전체를 럭셔리하게 완성했다.

►럭셔리란 이런 것, 인테리어
차고의 높이 조절 장치와 화려한 컬러의 LED 스탭등이 그랜버드에 오르는 순간부터 최상의 만족도를 제공한다. 갱웨이에는 신감각의 라인 라이트 혹은 첨단 LED 램프가 승객의 이동 편의성과 안전을 돕는다. 최고급 소재의 시트 재질에서 전해지는 부드러운 촉감과 좌석별로 제공되는 공조시스템과 독서등, 일체형 스피커 등은 마치 최상위 클래스의 비행기 좌석 수준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대형 고급 버스 가운데 가장 넉넉한 시트 간격을 확보해 승객들의 거주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파노라마 램프와 같은 감각적인 실내 인테리어로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형버스로 자리를 잡았다.

►운전은 편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그랜버드는 탑승자 그 누구보다 운전자를 위한 최상의 공간을 제공한다. 항공기 타입의 와이드한 공간에는 ‘멀티 평셔널 운전석’ 시트를 적용, 장시간 운전에도 피로감이 없는 안전한 자세를 유지하도록 했으며 동선을 줄이고 시인성이 뛰어난 녹색 계열의 조명을 적용한 계기판의 조작 편의성도 매우 뛰어나다. 특히 승용 타입의 숏 체인지 레버와 그레쥬얼 파킹 브레이크, 운전석 파워윈도 등 운전 중 조작 비율이 많은 핵심 장치에 대해 특별한 배려가 돋보인다. 또한 오디오와 8매 CDC, 20인치 LCD TV, 견고한 운전석 보호막과 핸들조작이 편한 대형 스티어링 휠을 적용해 장시간 운행에도 피로감없는 운전을 하도록 돕는다.

►뉴 파워텍, 돈 버는 엔진
대형버스 가운데 가장 경제성이 뛰어난 모델로 평가되는 그랜버드는 향상된 성능의 뉴 파워텍 엔진과 ZF 다이모스 6단 트랜스 미션의 완벽한 결합을 통해 동급 최고의 동력과 연비 성능, 그리고 월등한 내구력을 발휘한다. 주행안전성과 최적의 승차감을 발휘하는 전·후 서스펜션의 기능도 뛰어나며 긴 전장에도 좌석의 위치와 상관없이 흔들림이 없는 정숙한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특히 엔진과 섀시, 트랜스 미션 등 차량 성능에 직결되는 주요 구성품이 차량 개발 단계에서부터 그랜버드와 최적의 효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이서 엔진 등의 주요 부품에 차량의 특성을 맞춰 나가는 다른 모델과 차별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