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특집> 세계 어디서든 통하는 ‘스타일 창조’ 자부심
상태바
③<특집> 세계 어디서든 통하는 ‘스타일 창조’ 자부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이 파격적이다 컨셉은
-‘경차 이상의 경차’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차량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고 기본적으로 동급 최대 길이와 크기를 선보임과 동시에, ‘바디-인(Body-in), 횔 아웃(Wheels-out)’의 디자인 콘셉트를 통해 안정감과 측면 볼륨감을 더욱 돋보이도록 했다.

▲독창적 스타일이 가장 잘 반영된 부분은
-다이아몬드 형상의 대형 헤드램프와 휠 하우스가 조화를 이뤄 역동적이고 강인한 인상을 표현한 부분, 날렵하게 위로 올라간 측면 윈도우 라인 및 부드럽게 이어지는 루프 라인을 들 수 있다.
시크릿 리어도어 핸들을 통해 5도어 차량이 스포티한 3도어로 보이게 한 것, 인스트루먼트 패널이 아닌 스티어링 컬럼(Steering Column)에 장착한 새로운 개념의 모터사이클 형태의 미터 클러스터에도 독창성이 잘 반영돼 있다고 자부한다,

▲디자인 측면에서 어떤 평가를 기대하는가
-자동차 디자인의 중요한 요소는 회사의 미래와 방향, 미래 자동차 트렌드와 소비자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 것인가 하는 소비자 지향적인 것 두가지다. 따라서 소비자의 니즈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모르고 있던 잠재 니즈를 창출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는데 사용자에게 편안한 차량, 사용자 중심적인 디자인으로 평가해 주기를 기대한다.

▲디자인의 실용성에도 신경을 썼다.
-엔지니어링적, 실용적인 의도도 함께 고려됐다. 뒷도어 손잡이를 위로 올려 심플한 바디 스타일을 구현했고 휠 아웃 바디 인 디자인은 안정감있는 비율로 시각적 만족감과 드라이빙시에도 안정감을 줘 경차의 가치를 극대화했다.

▲실내 인테리어의 가장 큰 핵심 요소는
-‘조화’다. 센터페시아로부터 좌우 대칭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통해 물이 흐르듯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했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백미인 다이내믹 미터 클러스터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개성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주요 아이템이기도 하다.

▲실내 공간은 어떻게 창조됐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의 장점은 사용자의 편의 및 개성표현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사용자 중심 디자인에 있다. 인테리어에 사용된 재료도 세심하게 선택됐고 여성 운전자의 편의를 위한 수납공간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또 다른 배려라고 할 수 있다.

①<특집>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 그 이상을 보여준다’
②<특집>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혁신적 디자인을 창조하다’
③<특집> 세계 어디서든 통하는 ‘스타일 창조’ 자부심
④<특집>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차급을 초월한 안전을 창조하다’
⑤<특집> 세상 모두를 배려한 ‘철벽안전’ 자신
⑥<특집>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경차의 차원을 높였다’
⑦<특집> 벨기에 브라운 치명적 유혹에 빠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