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특집>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 그 이상을 보여준다’
상태바
①<특집>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 그 이상을 보여준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당한 경차!

지금까지 상상해왔던 경차는 잊어라. GM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성능, 디자인, 안전, 편의성 등 모든 면이 기존 경차와 차원이 다른 4세대 모델이다. 시장 반응은 폭발적이다. 출시 한 달 만에 국내 전 차종 판매 순위 4위에 올라섰고 전 차종 베스트 셀러카의 자리를 탈환하는 것도 시간문제다.

절치부심, 새 도약의 발판
국내 경차의 대표적 메이커로 다시 도약하기 위해 절치부심 끝에 탄생한 GM대우의 야심작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세계 최대 자동차 기업 ‘GM’의 차세대 글로벌 경차 생산 기지라는 막중한 임무를 부여 받아 설계에서 디자인, 개발과 생산을 전담한 GM대우의 기술력이 집약된 완벽한 모델이다,

경차? 한계를 깼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굳이 경차라는 수식어를 붙일 필요는 없다. 웬만한 소형차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앞에서는 작아지기 때문이다.다이내믹하면서도 저돌적인 외관, 동급 최대 사이즈로 발휘되는 공간의 넉넉함, 파워와 경제성을 따져보면 경차 이상의 가치와 경쟁력을 갖고 있다.

새로운 안전신화 창조
자동차가 기본으로 갖춰야 할, 그리고 가장 완벽해야만 하는 요소는 ‘안전’이다.
동급 최고수준을 능가해 준중형급 이상의 안전 등급 확보를 목표로 개발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차체의 구조와 소재는 물론 각종 첨단 사양을 세심하고 완벽하게 적용해 탑승자를 보호하는 새로운 안전신화를 창조했다.

     


Exterior...시크릿 리어 도어의 기발함

창조적 발상이 돋 보이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외관은 기발함과 실용성, 그리고 경차답지 않은 스포티함과 다이내믹함이 조화를 이룬다. 불필요한 요소를 과감하게 배제하고 평범하지만 누구도 시도하지 못한 혁신적 발상이 적용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절묘한 매력을 찾아봤다.(상세설명 보기) 





Performance... DOHC, 경차 그 이상의 파워

일반적인 경차의 성능과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경차 유일의 1000㏄‘DOHC’엔진과 GM의 글로벌 스탠다드 4단 자동변속기를 탑재, 최고출력 70마력/최대토크 9.4㎏.m의 성능과 17.0㎞/ℓ의 연비를 확보한 최강 파워와 초 경제성을 자랑한다.





Safety...1등급의 완벽한 안전

보험개발원 산하 자동차기술연구소가 주관한 충돌테스트에서 ‘1등급’을 획득하며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개발 단계부터 유로 NCAP(신차충돌테스트) 4 STAR(★★★★) 이상의 최고 수준을 목표로 설계됐다. EBD-ABS 등 첨단 안전시스템으로 실현한 안전성능을 분석했다.(상세설명 보기)


①<특집>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상상 그 이상을 보여준다’
②<특집>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혁신적 디자인을 창조하다’
③<특집> 세계 어디서든 통하는 ‘스타일 창조’ 자부심
④<특집>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차급을 초월한 안전을 창조하다’
⑤<특집> 세상 모두를 배려한 ‘철벽안전’ 자신
⑥<특집>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경차의 차원을 높였다’
⑦<특집> 벨기에 브라운 치명적 유혹에 빠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