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을 원한다면 '그랜드 카니발 리무진'
상태바
품격을 원한다면 '그랜드 카니발 리무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때문에 그랜드 카니발 리무진은 당초 예상을 깨고 일반인들까지 큰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이 기아차의 설명이다.

 

스타급 연예인, 대기업 의전용으로 주로 사용되는 리무진은 대부분 수입모델이 독식을 하고 있다.

리무진 시장은 국산차 스타렉스 리무진(9인승 CLUB)이 스타 크래프트, 익스프레스 등 많이 알려진 수입 모델과 외롭게 경쟁을 벌이고 있지만 큰 재미를 보지는 못하고 있다.

국산 미니밴 최고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는 기아차의 그랜드 카니발이 리무진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을 때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은 것도 리무진은 수입차라는 선입견이 강했기 때문이다.

리무진은 다른 차와 달리 최상의 공간을 확보해야 하는 것은 물론 인테리어와 편의사양을 최고급으로 꾸며야 하고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갖춰야 하는 특성으로 인해 가격이 매우 높은 것이 단점이다.

11인승 스타크레프트의 가격이 8800만원, 9인승은 7800만원으로 국산 리무진에 비해 최고 5000만원까지 높다.

국내 완성차 메이커가 월등한 가격 경쟁력에도 불구하고 감히 리무진 시장을 넘보지 못했던 가장 큰 이유는 리무진다운 스타일과 사양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지적도 일부 있다.

그러나 기아차 그랜드 카니발 리무진은 이러한 지적을 일시에 해소한 모델이다.

 

모던한 스타일과 수입 리무진에 뒤지지 않는 편의사양을 완벽하게 갖추고도 가격과 유지비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어 적지 않은 대체수요를 감당해내고 있다.

그랜드카니발 리무진은 다른 모델과 같이 천정 부분을 도려내 실내전고를 크게 높였지만  FRP를 사용하지 않고 스틸을 적용해 우선 외관 스타일이 깔끔하고 고급스럽다.

실내는 철저하게 탑승자 위주로 설계돼 있어 VVIP 의전용은 물론 스타급 연예인과 기획사 전용으로 사용하는데 최적의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고품격 천연가죽시트는 장시간 운행에도 탑승자 전원에게 안락한 편의성을 제공하기에 충분하고 견고한 시트백 테이블과 2열 시트의 180도 회전 기능, 무드램프, 간접조명, 독서등을 적용해 달리는 업무용 공간에서 편안한 휴식까지 보장하는 쾌적한 공간을 확보했다.

특히 후석공간에서는 대형 12인치 와이드 모니터와 DVD 플레이어, 차량용 VTR, 후석 전용 스피커로 구현되는 완벽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마련돼있고 센터콘솔에는 냉온장고까지 적용됐다.

은은한 분위기의 주름식 커튼까지 더해져 최고급 호텔에 버금가는 공간 연출도 가능하다.

그랜드 카니발이 확보한 강력한 파워에서 오는 묵직한 주행감도 압권이며 넓은 시야, 조작과 시인성이 좋은 센터페시아와 계기판, 베이지 투톤 인테리어 컬러가 주는 스타일리쉬한 감각적 실내 공간과 조화를 이루면서 수입 리무진에 뒤지지 않는 편의성과 주행감각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가격을 포함한 경제성은 그랜드카니발 리무진의 최대 강점이다.

 

승용자동차로 분류되는 수입 리무진과 달리 그랜드 카니발 리무진은 승합차 적용을 받아 연간 자동차세가 6만5000원(수입리무진 2007년 76만원)에 불과해 최초 구입후 2년간 유지비가 각각 728만원과 165만원으로 엄청난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 도로 여건과 주차 사정을 감안하면 비대한 사이즈로 주차할 곳조차 마땅하지 않은 수입 리무진과 달리 비교적 여유있는 관리상의 장점도 어필하고 있다.

 

이 때문에 그랜드 카니발 리무진은 당초 예상을 깨고 일반인들까지 큰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이 기아차의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