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The new C 63 AMG
상태바
벤츠 The new C 63 AMG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사 : 벤츠 The new C 63 AMG
출시예정일 : 출시
모델명 : 벤츠 The new C 63 AMG

제작사 : -전혀 새로운 The new C-Class의 또 다른 탄생
-40년 AMG레이스 역사를 바탕으로 새롭게 탄생한 AMG C-Class의 제 5세대 모델
-최대 출력457 마력, 최대 토크 61.2kg.m, 레이싱 카 수준의 최고 출력 발휘
-3단계 ESP 최초 적용, AMG 스포츠 스티어링
-AMG 스포츠 서스펜션 적용 드라이빙의 묘미와 다이나믹한 핸들링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The new C-Calss의 최상위 모델 The new C 63 AMG를 출시했다.

The new C 63 AMG 출시로 The new C-Class라인업은 C 200 K 엘레강스, C 200 K 아방가르드, C 220 CDI 엘레강스, C 220 CDI 아방가르드, C 230 아방가르드 등 총 6개 모델로 확대됐다.

친환경 CDI 모델에 이어 고성능 AMG 모델이 추가되면서 고객들이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The new C 63 AMG는 독일 투어링 카 마스터즈 대회(DTM)에서 최고의 기량을 선보였던 AMG C-Class 의 도로 주행용 모델인 C 63 AMG의 5세대 모델이다.

특히, The new C 63 AMG는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의 장점과 레이싱 카에 버금 가는 최고의 성능을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The new C 63 AMG는 배기량 6208cc, V형 8기통 자연 흡기식 AMG 엔진에 AMG SPEEDSHIFT 자동 7단 변속기를 장착해 최고출력 457마력(6,800 rpm), 최대토크 61.2kg·m(5,000rpm)를 발휘하며 최고제한속도 250km/h, 0->100km/h를 4.5초 만에 주파한다.

가격은 9190만원(부가세 포함) 이다.

[상세정보]
Design...The new C 63 AMG 의 외관은 전체적인 느낌부터 세부적인 부분까지 Power(파워), Performance(성능), Uncompromising(단호함)을 느끼게 한다. The new C-Class와 확연히 구분되는 앞부분의 신형 보닛에는 두 개의 파워풀한 돔이 눈에 띄며 중앙의 삼각별을 비롯해 벌집 무늬가 돋보이는 AMG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The C 63 AMG를 더 고급스러우면서도 강렬한 이미지로 변모시켰다. 이외에도 크롬 소재의 에어 아울렛(공기 방출구), 2개의 트윈 머플러 또한 AMG 특유의 바디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다.

The new C 63 AMG의 내부는 레이싱 카의 전통을 계승한 모터 스포츠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최초로 적용된 헤드레스트 일체형 최고급 천연 나파 가죽의 AMG 스포츠 시트와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레이스 타이머 기능이 포함된 AMG 계기반, 검정색으로 마감된 천정 색상 등은 The new C 63 AMG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이다.

Innovation...메르세데스-벤츠의 AMG 모델에 장착되는 AMG 엔진은 독일 AMG본사에서 직접 조립되며, ‘1인 1엔진 전담 시스템’을 통하여 한 대의 AMG 엔진을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 한 명이 조립의 처음부터 끝까지 전담하며 해당 엔진에 담당 엔지니어의 이름을 새기기 때문에 최고의 완성도와 책임감 하에 생산된다.

The new C 63 AMG의 고성능 8기통 엔진은 AMG SPEEDSHIFT 자동 7단 변속기라는 완벽한 파트너를 만나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AMG 알루미늄 스티어링 휠 변속 레버와 함께 `스포츠(Sport) 모드`, `컴포트(Comfort) 모드`, `매뉴얼(Manual, 수동) 모드` 등 세 가지 주행모드를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선택된 주행 모드에 따라 변속 특성과 변속 속도가 달라진다. `스포츠 모드`는 편안함에 중점을 둔 `컴포트 모드`에 비해 약 30% 정도 변속 속도가 빠르며, `매뉴얼 모드`와 비교 시 약 50% 더 빠르다. 또한, 역동적인 핸들링을 위해 AMG 스포츠 서스펜션과 3링크 앞 차축이 새롭게 개발되었다.

The new C 63 AMG에는 이밖에도 신형 액티브 라이트 시스템(Active Light System)과 하만 카돈(Harman Kardon) 사운드 시스템, 블루투스, 멀티미디어 시스템인 커맨드 APS가 적용되어 다이내믹하면서도 편안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해준다.

Safety...The new C 63 AMG에는 새롭게 개발된 프런트 액슬과 함께, AMG 속도 감응식 스포츠 스티어링과 새로워진 3단계 ESP??를 비롯해 18인치 AMG 경량합금 휠, AMG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AMG 냉각 시스템과 대용량 오일 쿨러 등이 적용되었다.

AMG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은 어떠한 주행상황에서도 한 치의 오차 없이 차량을 감속시키거나 제동시켜 차량의 성능뿐 만 아니라 안전까지 지켜주는 기능이다. 또한 The new C 63 AMG에는 3단계 ESP??가 스포츠 기능과 함께 적용되었다. 새롭게 선보이는 3단계 ESP??는 차량 스스로 차량 상태를 파악해 불안정한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브레이크 및 엔진 토크를 조정해 속도를 낮추며, `ESP ON`, `ESP SPORT` 및 `ESP OFF` 등 세 가지의 컨트롤 세팅을 제공한다. 특히, 오른쪽 앞 범퍼 장착된 대용량 냉각 시스템과 오일 쿨러는 차량 온도 상승 시에도 차량의 상태를 최적화하여 극한 상황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도와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