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6
상태바
BMW X6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사 : BMW X6
출시예정일 : 2008년6월26일
모델명 : BMW X6

제작사 : 세계 최초 SAC(Sports Activity Coupé ), 쿠페와 SUV의 실용성 겸비

세계 최초의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ports Activity Coupé, SAC) BMW X6가 25일 출시됐다.

이날 공개된 X6는 쿠페 디자인의 스포티함과 SUV의 장점인 실용성을 모두 합친 모델로SUV의 높은 시트 포지셔닝에 근육질적인 스타일과 6시리즈 쿠페의 스포티하고 우아한 실루엣을 동시에 지녔다.

일체형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후드에 듀얼 라운드형 헤드라이트, BMW 특유의 키드니 그릴로 BMW X 패밀리의 계보를 이었으며 윈도 디자인, 차체 라인 등 디자인 전체가 속도감있게 처리됐다.

후면은 수평으로 길게 나뉘어져 있어 차체가 더욱 넓고 안정적으로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내며 후면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뒷 창문과 후면 해치부분에 장착된 유선형의 스포일러가 쿠페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준다.

실내는 쉬프트패들이 장착된 핸들, 코너링 시 운전자의 무릎 부분의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가죽커버의 패드가 적용됐으며 SUV의 실용성이 돋 보이는 실내는 뒷좌석 머리 공간을 944mm까지 확보해 넉넉하다.

두개의 독립된 뒷좌석과 트렁크 공간의 구분도 확실하며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1450리터까지 늘어나는 트렁크 트렁크 용량은 570리터에 달한다.

X6에 탑재된 xDrive30d 디젤엔진은 알루미늄 크랭크케이스를 채용해 무게를 25kg 가량 줄인 3리터 직렬 6기통으로 3세대 커먼레일과 피에조 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가변 터보차저를 장착해 4000rpm에서 최대출력 235마력, 2000 rpm 에서 최대토크 5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도로상황에 따라 앞뒤 구동력을 0~100 또는 100~0까지 자동적으로 변환해 주는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 xDrive 기술과 뒷바퀴 동력도 좌우로 조절 할 수 있는 다이내믹 퍼포먼스 컨트롤 기능이 최초로 적용됐으며 기어쉬프트 패들이 장착된 전자식 6단 자동 변속기, 7시리즈에 적용된 오토홀드 기능, 공기압이 떨어지거나 펑크가 나도 일정거리의 주행이 가능한 19인치 런플랫 타이어 등 첨단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밖에도 iDrive 시스템, CD/DVD 체인저, 한글 내비게이션, 16 스피커 하이파이 프로페셔널 시스템, 후진시 회전반경 궤도를 나타내 주는 후방 감지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거리 경보기능 PDC 등이 기본 제공된다.

판매 가격은 9390만원(VAT포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