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올 뉴 몬데오
상태바
포드 올 뉴 몬데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사 : 포드 올 뉴 몬데오
출시예정일 : 출시
모델명 : 포드 올 뉴 몬데오

제작사 : HMI, Easy Fuel 등 3대 혁신 기술 탑재

포드 유럽 최고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가 개발한 5인승 중형 디젤 세단 ‘올 뉴 몬데오’가 지난 19일 출시됐다.

올 뉴 몬데오는 맥퍼슨 전륜 서스펜션과 신형 컨트롤 블레이드 멀티링크 후륜 서스펜션과 함께 하체 강성을 더욱 단단하게 적용하는 등의 포드 정밀 주행 시스템을 적용해 핸들링과 다이나믹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고무절연물을 이용한 넓고 단단한 서브프레임을 사용해 승차감을 개선하는 한편 NVH를 크게 감소시켰다.

포드 파워 푸쉬버튼, 어댑타브 크루즈 건트롤, 혼유방지 이지 퓨얼 등 포드가 자랑하는 3대 혁신기술도 적용됐다.

듀라토쿠 TDCi 2.0 엔진을 장착해 최대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2.6㎏.m의 성능을 확보했으며 자동․수동 겸용 듀라쉬프트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무릎보호용이 추가된 7개의 에어백과 EBD, ABS, ESP와 같은 첨단 안전 시스템과 경사로 출발 보조장치와 액티브 헤드레스트 등을 적용해 유럽의 신차 충돌테스트(Euro NCAP) 최고 등급(5스타)을 획득했다.

정재희 사장은 “올 뉴 몬데오는 정교한 핸들링과 흐트러짐 없는 주행성능, 프리미엄급 첨단 편의장치를 갖춘 차로 유럽 내에서 동급 차종을 뛰어넘는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고 말했다.

올 뉴 몬데오의 가격은 385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