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The All New CTS
상태바
캐딜락 The All New CTS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사 : 캐딜락 The All New CTS
출시예정일 : 2008년1월28일
모델명 : 캐딜락 The All New CTS

제작사 : 캐딜락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한 전사 'All-New CTS'가 28일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304마력, 연비 1등급의 3.6L V6 DI엔진을 장착한 캐딜락 The All New CTS는 장중한 스타일에 40기가 바이트 하드드라이브, i-Pod 연결기능, 팝업 네비게이션 등 최첨단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시스템을 내 세워 국내 시장을 공략하게 된다.

2008년 처음 선보이는 캐딜락의 풀체인지 모델로 신형 3.6L V6 VVT DI (direct injection) 엔진과 신형 트랜스미션을 적용했다.

3.6L V6 VVT DI 엔진의 직분사 기술은 연료를 엔진의 연소실로 직접 분사해 출력 15%, 최대 토크 8% 향상 효과와 동절기 시동시 탄화수소 배출량을 25% 감소시킨다.

후륜구동 방식으로, 신형 6단 오토 트랜스미션을 적용하는 동시에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매칭으로 설계된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스티어링 시스템은 뛰어난 응답성과 프리미엄급의 감각 그리고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새로운 타워-투-타워 브레이스를 적용하여 전체적인 차체 강성 (cross-car stiffness)을 높여주고 전반적인 핸들링 감각을 향상시켰다.

정교함과 기품, 예술적 감각이 돋 보이는 실내 인테리어와 스포티함을 한껏 살린 스타일도 돋 보였다.

IIHS 선정 Top Safety Pick을 수상한 경력의 뛰어난 안전성과 특히 정보와 오락의 기능을 결합한 인포테인먼트 (Infotainment) 시스템은 캐딜락 The All New CTS의 최대 특징이다.

인포테인먼트 패키지에는 터치스크린 팝업 디스플레이, 40 기가 바이트 용량의 차량용 하드 드라이브, USB와 오디오 연결장치, iPod 통합시스템과 같은 첨단 시스템이 포함됐다.

최고급 보스(Bose) 5.1 캐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구성하는 10개의 스피커를 통해 360도 각도에서 더욱 풍부하고 정교한 품질의 사운드를 들려주며 DVD 타입 한글 네비게이션 시스템도 기본 제공된다.

‘All-New CTS 3.6’과 ‘All-New CTS 3.6 Premium’의 2가지 라인업이 판매되며 가격은 캐딜락 New CTS 3.6L 5340만원, 캐딜라 New CTS Premium 5890만원이다.

한편 이영철 GM Korea 사장은 "CTS는 출시 이후 매년 그 판매량이 늘어나는 등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캐딜락의 베스트셀러 모델"이라며 "All-New CTS 또한 캐딜락 역사에 있어, 또 하나의 기념비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