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상태바
제네시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사 : 현대차 제네시스
출시예정일 : 출시
모델명 : 제네시스

제작사 : 제네시스(GENESIS) 제품 및 서비스 설명

● 외관 스타일
제네시스(GENESIS)는 ‘진보적인 럭셔리 세단(Progressive Luxury Sedan)’이라는 디자인 콘셉트 아래 품격과 역동성이 조화를 이룬 디자인을 적용, 후륜구동 럭셔리 세단의 스타일을 완성시켰다.

스타일리쉬한 라인과 풍부한 볼륨감이 강조된 외관 디자인은 다이내믹하면서도 안정감을 갖춘 미래지향적 하이테크 이미지를 구현했다.

전면부는 강한 볼륨과 세련된 라인으로 공격적인 자신감을 표현했다.

특히 후드의 강인한 캐릭터 라인과 조화를 이루는 헤드램프는 강렬하고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하이테크 이미지를, 세련미가 돋보이는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고성능 세단으로서의 당당한 아이덴터티를 표현한다.

뿐만 아니라 일반 돌출형 후드탑 엠블렘과 달리 엠블렘이 차량 후드에 밀착되는 방식으로 프리미엄급 명차들에 채용되는 배지타입의 제네시스 엠블렘을 적용해 카리스마 넘치는 외관미와 고성능 럭셔리의 이미지를 연출했다.

후륜구동의 특성이 가장 잘 드러나는 측면은 롱 휠베이스(Wheelbase)와 숏 오버항(overhang)의 구현으로 럭셔리 스포츠 세단에서 느낄 수 있는 다이내믹한 이미지와 풍부한 볼륨감을 느낄 수 있는 바디가 조화를 이룬다.

해외 고품격 명차의 트렌드인 히든 도어 프레임과 벨트라인 상향 설정으로 단단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웨이스트 라인이 없는 도어 디자인으로 매끈하면서도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했다.

또한 아웃사이드 미러에는 기존의 LED 직배광 방식에서 탈피해 좌우 고광도 LED에서 빛을 보내 간접적으로 균일한 빛을 발산하도록 해주는 라이트 가이드(Light Guide)를 국내 최초로 적용해 감성품질을 제고했다.

▲메탈감각과 입체감이 뛰어난 하이퍼실버 공법의 18인치 알로이휠에 스포츠 감각의 크롬도금 캡 ▲크롬도금이 적용된 사이드 몰딩은 깔끔하면서도 고성능 외관 이미지를 완성시켰다.

중후함과 다이내믹함이 조화를 이룬 후면부는 루프에서 트렁크로 연결되는 강렬한 캐릭터 라인과 리어휠 아치의 풍부한 볼륨감으로 대표된다될 수 있다.

특히 고성능 럭셔리 세단의 디자인을 완성하는 리어범퍼와 듀얼 머플러로 프리미엄 세단의 뒷모습을 완성시켰다.

또한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에는 LED 직접 배광방식과 함께 라이트 가이드(Light guide)에 의한 간접 배광방식 LED를 하단에 추가했으며 턴시그널 램프에는 실버코팅 밸브를 적용해 외관 품격을 극대화했다.

한편 제네시스의 공기저항 계수(Cd)는 벤츠 E350이나 렉서스 ES350의 0.28보다 우수한 0.27을 기록, 연비 및 고속주행 안정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 인테리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실내 디자인은 선의 미를 활용해 우아한 볼륨감과 정교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면서도 하이테크 감각으로 감성품질을 극대화했으며 블랙, 브라운, 베이지 3가지 종류의 내장 컬러를 적용했다.

운전공간은 인체 공학적 기법을 이용해 각종 스위치를 최적의 위치 배치와 디자인 단순화로 주행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스티어링 휠의 좌우에 원형 시소타입의 4방향 스위치, 플로어 콘솔에 DIS(운전자 통합정보 시스템) 통합조작키를 적용하는 대신 센터페시아의 각종 기능 버튼을 삭제해 디자인을 단순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크러쉬패드 플레이트와 클러스터 페시아 판넬 부위, 도어트림 어퍼가니쉬에는 천연가죽을 랩핑하고, 특히 크러쉬패드 판넬에는 스티치를 적용해 프리미엄 고급 세단만의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부여했다.

일반차량과 달리 가속페달의 작동방향이 가속페달을 밟는 방향과 동일한 ‘오르간 타입 가속페달’을 채택, 운전자가 느끼는 페달 조작감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주행중 급가속 필요시 최대 가속 이전에 가속페달에서 ‘딱’하는 클릭감을 전해주는 ‘킥 다운 필링 시스템’을 적용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감각을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화이트와 블루조명의 시인성 향상과 입체적 공간감을 극대화한 슈퍼비전 클러스터 ▲럭셔리 세단의 편의성과 고급감을 제공하는 버튼 시동장치 등이 적용됐다.

●실내공간
시트의 쿠션 높낮이 조절, 전후 이동, 기울기 조절, 요추받침 4방향 등 총 12방향의 전동조절 시트를 채택해 최상의 운전자세를 제공한다.

시트백에 설치된 2개의 공기주머니 동작으로 운전자 신체 특성에 따른 최적의 허리 자세를 유지시켜 장시간 주행에 따른 피로감을 해소시켜준다.

또한 자연공기가 아닌 냉난방을 덕트방식을 통해 송풍하는 냉난방 통풍 시트를 적용하고, 시트표면에 보내지는 실내공기 온도를 조절하는 차세대 냉각방식인 TED를 채택, 시트를 항상 건조하게 유지함으로써 쾌적감을 향상시켰다.

럭셔리 세단의 시트 트렌드 세로 봉제선과 운전석과 동승석 시트에 고유 엠블렘을 적용했다.

뒷자석 암레스트에는 통합조작키와 조화를 이룬 오디오 리모콘 스위치와 시트 전동조절 리모콘 기능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편의성을 동시에 추구했다.

트렁크 공간은 개구길이의 증대로 골프백 4개, 보조가방 4개가 적재 가능한 450ℓ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 수납성을 향상시켰다.

● 동력성능
유럽 명차에서 적용하고 있는 후륜구동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탁월한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확보했다.

제네시스의 후륜구동 방식은 엔진의 길이(세로) 탑재로 타이어 거동공간 및 무게 배분이 유리해 최소 회전 반경 및 기동성이 우수하다.

낮은 후드라인과 높은 트렁크 리드라인 등 유선형 디자인을 확보했으며, 배터리 후방 배치, 알루미늄 재질의 후드 채택으로 전후 무게 비율 52:48의 이상적인 전후 차량 중량 밸런스를 실현해 탁월한 운전성능을 확보했다.

최소회전 반경은 에어서스펜션 미적용시 5.47m로 경쟁차종 대비 월등히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정면 충돌시 충돌 흡수공간이 유리해 우수한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가속시 차량 하중이 후륜으로 이동해 가속할수록 후륜의 접지력이 높아져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실현했다.

V6 3.3, 3.8 람다(λ) 엔진은 파워, 연비, 정숙성, 내구성 등 모든 면에서 동급 최고 수준의 후륜구동 타입의 대형엔진으로, 속도에 따라 흡기밸브와 배기밸브의 시간을 조절하는 듀얼 가변 밸브 타이밍(CVVT) 및 엔진 회전과 부하에 따라 흡입통로를 조절, 출력을 높여주는 가변흡기 시스템(VIS)을 적용해 ▲최대출력 290ps ▲최대토크 36.5kg•m ▲0→100km 도달시간 7.0초의 뛰어난 동력 성능을 자랑한다
(3.8 기준, 3.3은 ▲최대출력 262ps ▲최대토크 32.2kg•m ▲0→100km 도달시간 7.6초).

실린더 블록 및 어퍼오일팬에는 고압주조 알루미늄 재질을 적용해 파워트레인 결합 및 지지강성 확보로 소음ᆞ진동을 저감시켰을 뿐만 아니라 연비를 대폭 감소시켜 리터당 9.6km(3.8 기준), 10.0km(3.3 기준)의 1등급 연비를 실현했다.

뿐만 아니라, 가속 및 아이들시 체인 소음을 최소화하는 사일런트 체인을 적용함으로써 다이내믹 하며 부드러운 드라이빙을 실현하고 반영구적인 내구성을 확보했다.

그리고 얼터네이터, 에어컨, 파워스티어링 펌프, 워터펌프 등 엔진에 부착된 모든 보기류를 한 개의 벨트로 구동하고, ▲업그레이드된 벨트 재질 ▲롱리치 스파크 플러그 ▲배기온 저감설계 등을 통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엔진 성능을 극대화했다.

● 트랜스미션
프리미엄 세단에 걸맞는 후륜구동형 6단 자동변속기와 람다엔진의 최적 튜닝으로 뛰어난 성능 구현 및 전달효율을 향상으로 우수한 연비를 확보했다.

또한, 기어의 그립감이 우수하며, 크롬베젤 적용으로 세련미가 향상됐을 뿐만 아니라 콘솔어퍼커버와 변속레버 인디케이터 일체형 적용으로 디자인의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저점성 무교환 변속기 오일 적용으로 운전자의 별도 점검 및 교환이 필요없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토록 했으며, 기존 디스크 대비 냉각성능이 뛰어나고 드래그를 저감시킨 멀티 세그먼트 디스크를 적용해 구동효율을 개선했다.

● 서스펜션
고성능 럭셔리 세단에 요구되는 든든한 승차감을 확보하고 강력해진 파워트레인 성능과의 최적화를 위해 전ᆞ후륜 모두에 고성능 5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전륜 서스펜션은 분리형 전륜 어퍼ᆞ로어암을 적용함으로써 조향축과 휠센터 옵셋을 축소시켜 주행 및 제동시 스티어링 작동의 안정감을 증대시키고 떨림을 최소화했다.

또한 전륜의 7.6˚의 대(大) 캐스터각을 적용해 휠복원력을 강화함으로써 직진성, 주행 안정성 및 차량쏠림을 개선했다.

후륜 서스펜션은 후륜 스프링과 쇽업소버를 분리 장착하여 각각으로부터 전달되는 노면 입력 하중을 분산, 승차감을 개선했다.

또한, 분리형 어퍼암을 적용해 가감속, 제동, 선회시 토우 변화를 최소화함으로써 정교한 핸들링을 구현했다.

그 외에도 ▲진동, 쏠림을 줄여 승차감을 크게 개선한 진폭감응형 댐퍼(ASD, Amplitude Selective Damper)나 ▲ 노면 상태나 주행상황에 따라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전자제어 에어 서스펜션(EAS, Electronically Controlled Air Suspension) 등의 적용 및 최적 튜닝으로 안락감을 확보하고 차체 거동을 최소화했다.

● 소음진동방지 (N. V. H)
외부소음은 물론 조향계, 구동계, 배기계, 차체 등 내부 발생 소음진동을 최소화해 세계 최고 수준의 정숙성을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루프, 도어트림, 차체 측면, 언더바디 등 소음 및 진동이 취약한 차체 각 부위에 플레이트형 충진재 및 발포 충진재를 적용해 진동 및 소음 절연 효과를 높였다.

또한 조향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진동이 스티어링 휠에 전해지지 않도록 원천 차단하는 완충시스템인 다이내믹 댐퍼를 적용하고, 스티어링 시스템의 강성 개선과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아이들링시 스티어링 진동을 근본적으로 개선했다.

풍절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윈드실드 글라스는 물론 국내 최초로 전도어에 차음필름이 적용된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사용하여 사람 귀에 가장 민감한 고주파 소음의 실내 진입을 차단, 실내 정숙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 안 전
차체 자체의 강성을 높임과 동시에 탑승객의 안전도를 높이기 위한 각종 첨단 기술과 안전장치를 적용해 사고발생 전부터 사고발생 후까지 탑승객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어떠한 부분 충돌에도 충돌에너지의 효과적인 분산을 위한 최첨단 안전설계와 함께 전 모델에 8개의 에어백을 기본 장착해 국내 및 NHTSA(미국 고속도로 교통안전국), IIHS(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협회) 기준의 자체 충돌테스트 결과 전 부문에서 최고 등급을 달성하는 등 탑승자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했다.

최고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갖춘 『제네시스(GENESIS)』는 ▲차체 강도를 높이기 위해 고장력 강판을 대폭 확대 적용했으며, ▲고강성 사이드ㆍ언더 바디구조 설계로 차체구조 안전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또한 차체 구조용 접착제를 사용함으로써 ▲정강성ㆍ동강성이 증대돼 비틀림 강성이 15% 향상됐으며, ▲용접점 분리현상 방지로 안정적인 차체 구조를 유지해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구현했다.

기존 기계식 액티브 헤드레스트와 달리 후방 충돌시 센서에 의해 감지된 전기신호에 따라 헤드레스트가 전방으로 약 65mm, 상방으로 약 30mm가 순식간에 돌출되어 승객의 목 상해치를 최소화 시키는 첨단 안전시스템인 전자식 액티브 헤드레스트를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대용량의 고탄소 고경도 브레이크와 고성능 마찰재를 적용해 제동성능 및 마찰재 마모수명을 개선했으며, 브레이크 시스템 최적 튜닝으로 100→0 km/h 제동거리가 41.5m를 기록하는 등, 유럽 명차 대비 동등 수준 이상의 제동감 및 제동거리를 확보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구동력 및 네바퀴를 각각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최첨단 전자제어 시스템인 차체자세 제어장치(VDC, Vehicle Dynamic Control)를 적용해 위험상황 발생시에도 차량 주행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차체 자세 제어 장치는 각 바퀴의 휠스피드 센서에서 입력되는 회전수 신호와 경로 이탈, 흔들림을 감지하는 요(Yaw)센서에 의해 차량자세 상태를 입력 받은 후, 스티어링휠 센서의 꺾임량을 종합해 엔진제어 유닛인 ECU와 각 개별 바퀴의 제동력을 독립적으로 제어하게 된다.

이를 통해, 급선회, 급가속, 급제동 등 차량의 위험한 주행상태를 인지해 브레이크 압력 및 엔진 출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주행안정성을 확보한다.

● 음향 시스템
렉시콘의 LOGIC7™ 사운드 시스템을 채택해 뛰어난 명료도와 공간감이 넓은 음질을 제공하며, 탁월한 다이내믹 특성의 저음과 매우 뛰어난 초저음 재생으로 부드럽고 안정적인 음질을 제공한다.

특히, 17개의 스피커와 528와트의 대출력은 생생한 현장감과 박력있는 사운드를 제공, 최상위 레벨의 사운드 퀄리티를 실현할 뿐만 아니라 차량 속도에 따른 볼륨 보상 기능을 제공하는 AVC(Auto Volume Control)를 통해 최적의 음질을 제공한다.

렉시콘의 LOGIC7™ 알고리즘은 5.1 또는 6.1채널로 인코딩된 음원을 7.1채널로 완벽하게 원음을 재현할 수 있는 알고리즘으로 2002년 렉시콘에서 최초 소개된 독자적인 첨단 리프로듀싱 기술이다.

현재 DVD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5.1채널 디코딩의 경우, 차량에서는 음향효과가 실내의 중심부에 위치하지만 ‘LOGIC7™’ 시스템에서는 모든 음역이 효과적으로 전달되는 스위트 스폿을 거의 실내 전역으로 확대시켜 재생할 수 있어 가장 진보된 소리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콘서트홀과 같은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 최첨단 편의장치 및 기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Smart Cruise Control)...국내 최초로 적용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은 차량 전방의 레이저 센서로 차간거리를 실시간 측정해,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엔진 및 브레이크를 스스로 제어함으로써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며, 전방에 차량이 있으면 적정 차간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최첨단 주행편의 시스템이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전방에 차량이 없을 시에는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정속 주행하다가 전방에 장애물이 발견될 시에는 전방 차량의 속도와 거리를 감지해 일정 차간거리를 제어한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시속 40~180km에서만 작동하도록 설정됐으며, 3단계로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조정할 수 있다.

▲어댑티브 헤드램프(AFLS, Adaptive Front Light System)...국내 최초로 적용한 어댑티브 헤드램프는 전조등의 조사각도를 상하좌우 능동적으로 자동 제어해 최적의 전방시계성 확보, 운전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최첨단 기술이다.

구동 방식은 스티어링휠에 의한 선회각도 및 전ᆞ후륜 레벨링 센서에 의한 차량의 기울기를 감지하여 ECU가 헤드램프 모듈의 모터기구를 제어하며, 주행여건에 맞는 최적의 전방 시계성을 제공한다.

곡선로 주행시에는 스티어링휠과 연동하여 차량 진행 방향으로 로빔이 좌우로 회전하며, 승차인원 및 하중에 의해 차량이 기울어질 때는 기울기에 따라 자동으로 빛의 높이를 조절하게 된다.

▲DIS(운전자 통합정보 시스템, Driver Information System)...DIS는 멀티미디어, 공조장치, 차량정보 등의 모든 정보 표시 및 설정을 8인치 모니터상에 표시하고 모든 인터페이스 기능을 통합조작키로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한 첨단 운전자 통합정보 시스템이다.

특히 첨단 편의사양이 많아짐에 따라 해외 명차 브랜드들은 수많은 전장기능의 설정 및 작동을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통합조작키를 통한 인터페이스 시스템을 적용하는 추세다.

DIS 통합조작키는 화면 터치가 아닌 조그다이얼과 핫키 만으로 차량의 주요기능을 수행 가능하도록 했다.

조그다이얼은 8방향으로 클릭 및 회전, 엔터 조작으로 각종 기능의 선택, 설정, 실행이 가능하며, 6개의 핫키와 백버튼은 자주 사용하는 주요기능을 버튼 클릭 한번만으로 실행 가능토록 하여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운전자 통합정보 시스템은 ▲FM/AM 기능 ▲지상파 DMB 기능 ▲DISC/AUX 기능 ▲네이게이션 기능 ▲차량 정보 및 통화 기능 ▲모젠 기능 등 6가지 주요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차량 정보 기능은 모니터를 통해 공조, 주행, 차고, 감쇠력 정보를 표시하고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통화기능에는 차량 승차시 고객의 휴대폰이 자동으로 핸즈프리와 연결되는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능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운전 중 통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의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음성인식 기능으로 내비게이션, 라디오, DMB 등 대부분의 기능을 음성만으로 이용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전자제어 에어 서스펜션 / 진폭감응형 댐퍼...최첨단 신기술인 전자제어 에어 서스펜션과 진폭감응형 댐퍼는 안락한 승차감을 유지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고속주행 또는 선회시 차체의 움직임을 줄이고 주행안정감을 높여 정교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했다.

초고속 동작속도를 자랑하는 전자제어 에어서스펜션은 운전자의 설정, 또는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서스펜션 감쇠력 및 차고 제어를 수행함으로써 극대화된 조종안정성 및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경쟁차종의 개방형 에어 서스펜션(Open Loop System)과 달리 밀폐형 에어 서스펜션(Close Loop System)을 채택해 개방형 대비 에너지 효율이 20~30% 우수하며, 차고 조절 속도가 빨라 초고속 동작 속도 및 효율성을 구현했다.

『제네시스(GENESIS)』는 전자제어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통해 승차 정원에 관계없이 일정 차고를 유지하는 한편, 시속 120km 이상으로 10초간 고속 주행시에는 자동으로 차량 높이를 15mm 하강하여 고속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고, 연비를 향상시킨다.

반면, 험로 주행시에는 스위치 조작으로 차고를 30mm 상승시킬 수 있도록 해 지면의 간섭을 최소화시켰다.

또한, 일반 주행시에는 감쇠력을 자동 조정하여 최적의 승차감을 구현하며, 다이내믹한 주행을 원할 시에는 ‘스포츠 모드’ 버튼 클릭만으로 댐퍼의 감쇠력을 증대시켜 조종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전자제어 에어 서스펜션은 BH330과 BH380의 VIP Pack에만 적용된다.

한편, 세계 최초로 적용되는 진폭 감응형 댐퍼(ASD, Amplitude Selective Damper)는 기존 서스펜션의 감쇠력 조절 밸브에 슬라이딩 밸브를 추가해, 차량의 휠 스트로크 크기에 따라 댐퍼의 감쇠력 특성을 최적화함으로써 차량의 승차감 또는 조종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일반 주행시에는 일반 피스톤과 독립된 별도의 슬라이딩 밸브에 의해 낮은 감쇠력이 생성되어 충격을 저감시키고 승차감은 향상시킨다.

반면, 선회시나 험로 주행시에는 슬라이딩 밸브를 고정해 높은 감쇠력이 생성되고, 서스펜션을 하드하게 유지함으로써 조종 안정성를 극대화했다.

▲전자 파킹 브레이크(EPB, Electric Parking Brake)...전자 파킹 브레이크는 기존의 풋파킹이나 핸드레버 대신 스위치 조작을 통한 모터 구동으로 파킹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최첨단 파킹 브레이크 시스템이다.

전자 파킹 브레이크는 시동을 끌 경우에는 자동으로 파킹 브레이크가 작동되며, 출발시 변속기를 D나 R 단에 놓고 가속페달을 밟으면 자동으로 해제되어 경사로에 주차된 상태에서 출발시에도 밀림현상을 방지해준다.

또한, 3km/h 이상 차량 주행중에도 브레이크 페달에 의한 정상적인 제동이 불가능할 시에도 EPB 버튼을 누를 경우 제동이 가능토록 해 안전성을 높였다.

전자 파킹 브레이크 시스템에는 자동 정차 유지(AVH, Automatic Vehicle Hold)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차량 주행 중 신호 대기나 정차를 위해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완전히 정차한 후에 발을 떼도 차량이 정차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아울러, 전자 파킹 브레이크 시스템은 풋 파킹 페달이나 핸드레버를 삭제하여 실내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버튼시동장치 및 스마트키 시스템...버튼 시동 장치는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시동을 켜고 끌 수 있는 최첨단 시동장치로 기존의 이그니션 키홀을 삭제하고, 전원 및 시동상태를 LED컬러로 표시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강조했다.

시동 방법은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차량에 탑승 후 변속기 레버를 P 또는 N단에 놓고 브레이크를 밟은 채 버튼을 누르면 된다.

시동을 끌 경우에도 차량이 완전히 정지한 상태에 P단에 놓고 버튼을 누르면 전원이 완전히 꺼지며, 시동이 ON 상태에서 기어가 P단 이외에 있을 경우나 시동이 OFF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지 않은 경우 버튼을 1회 누르면 ACC 상태가 된다.

스마트 키의 배터리 방전시를 대비해 센터페시아 하단부에 키홀더를 적용해 홀더에 스마트키를 삽입하면 시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운전자의 허가된 스마트키 소유가 확인되면 도어핸들의 버튼만으로 도어잠금ᆞ도어해제가 실행되는 스마트키 시스템을 적용했다.

한편, 차량도난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전자제어 모터구동 스티어링 칼럼 잠금장치를 적용해, 기어레버가 P단에 위치할 경우 도어개폐 조작시, 또는 리모콘으로 잠글 경우 스티어링 칼럼이 잠기게 된다.

▲오토 디포깅 시스템 / 클러스터 이오나이저...앞유리 김서림 발생 억제 및 조기 제거를 위한 오토 디포깅 시스템 및 에어컨 냄새 제거와 공기청정을 위한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등 최첨단 공조시스템을 적용해 실내 공간의 쾌적성을 확보했다.

오토 디포깅 시스템(Auto Defogging System)은 윈드실드에 부착된 센서가 김서림을 사전 감지, 김서림 발생을 조기에 제거하는 기능을 수행해 주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오토 디포깅 시스템은 별도의 조작없이 김서림 감지시 자동으로 작동하며, 시스템 작동시 모니터상에 동작표시가 나타난다.

또한, 공조장치 내부에 이온 발생기를 장착해 에어컨 냄새를 개선하고 실내 공기 청정 기능을 수행하는 클러스터 이오나이저(Cluster Ionizer)를 적용했다.

이온이 여러 개의 물분자에 둘러쌓여 소이온 상태가 되는 클러스터 이온은 바람 등에 의해 쉽게 이동함으로써 개별 이온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실내 구석구석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유해물질 및 냄새발생 가스 등에 음이온과 양이온이 동시에 흡착됨으로써 물질을 분해해 탈취 및 항균기능이 탁월하다.

▲전기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Electro Hydraulic Power Steering)...엔진에 연결된 펌프가 유압력을 제공하는 대신 별도 전기모터로 유압펌프를 구동하는 전기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을 채택했다.

전기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은 조향시에만 전기모터가 유압펌프를 구동해 별도의 엔진동력 소모가 없어 연비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전기모터가 직접 링키지를 구동하는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MDPS, Motor Driven Power Steering)보다 스티어링휠의 유압식 조타감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출력/응답성/소모전류를 대폭 개선한 습식모터(WET type Motor) 형식으로 설계한 제 3세대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승용 대형 세단에 적용했다.

▲기타 편의사양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은 타이어 내부에 탑재된 개별 센서로부터 타이어 내부 압력을 측정, 이를 실시간 무선통신하고 수신모듈에서 압력저하 감지시 이를 클러스터 내부에 표시해, 안전성을 높였다.

-전자식 에어로 블레이드 와이퍼는 와이퍼의 방향과 속도를 제어하는 전자제어 모터와 와이핑 면적을 넓힌 에어로 블레이드 와이퍼로 최적의 와이핑 성능을 구현했으며, 정지시에는 일반 와이퍼 대비 30mm 하향 정지해 외관미를 개선했다.

-세이프티 파워트렁크 리드는 개방과 닫힘 기능이 모두 전동으로 조작 가능하며, 물체의 끼임을 감지하면 작동이 멈추는 세이프티 기능을 부여해 편의성 및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라디에이터 그릴 중앙 상단부에 부착된 전방 사각지대 카메라는 좁은 교차로 통과시 등 전방 좌우의 시야 확보토록 하며, 트렁크 리드 중앙 하단부에 부착된 후방주차 카메라는 주차 및 후진시 후방 시야 사각지대를 표시해 줌으로써 안전 및 편의성을 제고했다.

-후석 탑승자의 편의성도 높여 후석시트에 시트 열선을 적용하고 6:4 분할식 시트쿠션 전동 슬라이딩 기능을 적용했다,

또한, 후석 헤드레스트를 상하로 조절가능한 헤드레스트 업다운 기능을 추가해 최적의 안락감을 제공하고, 후석 탑승자의 프라이버시 보호 및 직사일광 차단을 위해 원터치 조작방식의 전동식 리어 커튼을 적용했다.

● 프리미어 서비스 및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최고의 성능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세단이라는 위상에 걸맞게 제네시스 고객만을 위한 특별하고 차별화된 정비케어 서비스 및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부품 3년 6만km, 동력계통 5년 10만km의 무상보증기간과 5년간 5회의 엔진오일 무료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운행 중 차량고장으로 곤란해 처할 경우 긴급 출동서비스도 제공하며 차량고장으로 서비스센터에 입고하여 1일 이상 수리소요 시 전담 서비스센터 현장에서 렌터카를 무료로 제공한다.

구매 고객은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 전문가 초청 강연회 초대 ▲고품격 문화 공연 초청 ▲ 골프 클리닉 등 다양한 고객 초청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다양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를 담은 제네시스 매거진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국내 상위 5%만을 위한 카드인 현대 퍼플 카드와 현대 M 플래티넘 카드 기능이 선택 가능하게 되어 골프, 레스토랑, 항공, 펜션 이용 시 할인 혜택 등 다양한 고품격 서비스 혜택도 제공받게 된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 대표 멤버십 서비스인 BLU서비스는 동일하게 적용되어 고객들은 정기점검 서비스를 포함하여 BLU 포인트 적립 서비스, 자동차 생활 관련 제휴 및 할인 서비스, 고객 맞춤형 자동차 정보 제공 서비스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