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고버스
상태바
봉고버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4.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사 : 기아 봉고버스
출시예정일 : 출시
모델명 : 봉고버스

제작사 : 역시 봉고, 제3세대 봉고Ⅲ 버스가 그 화려한 모습을 공개했다.
마치 돌고래의 힘찬 도약을 보는 듯한 파워풀한 볼륨감이 눈길을 끈다.
봉고Ⅲ 코치는 환경과 스타일, 주행성능과 실내 정숙성에서 완벽에 가까운 진보를 했다.
123마력 친 환경 커먼레일 엔진으로 무장한 봉고Ⅲ는 이제 춘추전국 시대를 마감하고 소형 승합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할 전망이다.
타사의 기존 모델이 이미 단종 됐거나 현재 판매되고 있는 경쟁차종 역시 승차 규모와 편의성, 안전성에서 봉고Ⅲ를 능가할 만한 경쟁상대가 없기 때문이다.

▲강력한 파워
봉고Ⅲ의 가장 큰 장점은 막강한 파워에 있다.
123마력 강력한 엔진 파워로 최고 속도가 155㎞로 기존 모델 137㎞보다 크게 향상됐고 80㎞ 도달 시간은 21.5초, 추월가속 능력도 16.3초로 크게 단축됐다.
출력은 45%, 토크는 35% 이상 향상됐고 연비도 2.9% 향상된 반면 배출가스는 50%가 감소해 출력과 연비는 높이고 소음과 배기가스는 승용 수준을 실현했다.
다중 승객을 보호하기 위한 첨단 장치도 마련됐다.
15인치 대형 디스크 브레이크로 제동성능을 크게 향상시켰고 후방경보 장치와 4휠 ABS, 열선내장 전동식 아웃사이드 미러를 채택, 전천후 주행안전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돌핀 스타일의 프런트 세이프티 존을 확보하고 T형 버팀쇠 및 승객석에도 보조 프레임을 적용, 어떤 돌발 상황에서도 운전자와 승객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 장비를 갖추고 있다.

▲우아하지만 강인하게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돌핀 스타일의 강한 볼륨감이 전면에서부터 강하게 느껴진다.
전체적으로는 풍부한 볼륨감과 파워풀한 감각이 우선 눈에 띄고 전면부의 돌출된 프런트 후드로 인해 마치 날쌘 돌고래의 힘찬 유영을 보는 듯한 부드러움까지 갖추고 있다.
후면부 역시 세련된 감각의 하이마운티드 스톱램프와 후사경, 리어 와이퍼는 물론 후방 경보장치를 적용, 안전주행을 확보해 주고 있다.
간결하면서도 실용적 기능을 갖추고 시원하게 보이는 전 후면의 각종 램프도 고급 승용차에 버금가는 리오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느낌을 갖게 한다.

▲잘 꾸민 고급카페
우선 획기적으로 늘어난 소형버스 동급 최대의 실내 공간이 눈에 띈다.
실내 길이만 3천800㎜로 경쟁 차종에 비해 500㎜가 길고 폭과 높이도 월등해 공간 활용도 및 여유가 넉넉하다.
계기판과 각종 스위치 및 편의장치를 시인성과 조작성에 초점을 맞춰 운전자가 가장 편안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업무 또는 레저,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다중인원 수송에 이용되고 있다는 특성을 살려 목적별로 1열 180도 회전시트 및 3∼4열 시트를 조작해 스키나 양탄자 같은 짐도 쉽게 다룰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고출력 CDP 일체형 오디오를 적용, 최적의 음질을 제공하는 35와트×8 스피커 시스템과 어울려 마치 전문 음악감상실과 같은 분위기를 만끽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