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틱 다이내믹 컨버터블 IS250C
상태바
아티스틱 다이내믹 컨버터블 IS250C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사 : 렉서스
출시예정일 : 2009년 6월3일
모델명 : 아티스틱 다이내믹 컨버터블 IS250C

제작사 :

새로 출시된 렉서스 IS250C는 쿠페의 역동성과 컨버터블의 우아한 스타일링을 겸비한 모델로서 ‘렉서스의 보석’이라 불리우는 SC430에 이은 두번째 하드탑 컨버터블이자 렉서스 최초의 엔트리급 하드탑 컨버터블이다.

◆ 우아한 스타일링의 하드탑 컨버터블
IS250C는 렉서스의 두 번째 컨버터블 모델로서, 2001년 최초의 컨버터블인 SC430 출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컨버터블 모델이다. 이 새로운 3분할식 하드탑 모델은 쿠페의 정숙성과 안락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버튼 하나로 편리하게 하드탑 루프를 접을 수 있게 디자인되어 신선한 외부 공기와 자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차체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주요 하드탑 관련 구성품이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IS250C는 소프트탑 컨버터블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넓은 저장 공간과 저소음, 향상된 안전성을 제공한다. 경량화된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하드탑 루프는 부드럽게 작동하며 차체와 완벽하게 맞물리는데,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두 개의 메인 루프 패널과 강화 유리 재질의 뒷좌석 윈도우 또한 차체의 무게를 줄이는데 일조하였으며, 도어와 윈도우 주변의 세심한 마감처리를 통해 정숙성 향상에 기여했다.

루프 개폐 속도 제어 시스템(Roof-Speed Brake-Control System)은 루프를 접거나 펼 때 루프의 속도를 줄여 조용하고 부드럽게 작동한다. 또한 장애물 감지 시 후방 범퍼의 초음파 센서를 통해 트렁크 도어와 장애물의 거리에 따라 자동적으로 작동 중지 및 다중정보 디스플레이에 경고 문구가 표시된다.

◆ 공기 역학적 컨버터블
IS250C는 동급 최고 수준인 0.29의 공기저항계수(Cd)를 제공한다. 이는 엔진 아래 언더 커버, 풀 플로어, 연료 탱크 커버, 수직 핀과 에어 포일이 장착된 후방 플로어 디퓨저 등을 통해 달성했다. 이외에도 아웃사이드 미러의 디자인과 하이 마운트 스톱 램프, 테일 램프의 디자인 변경 등이 낮은 공기저항계수 달성에 기여했다.

IS 컨버터블의 에어컨 시스템은 루프를 내릴 때 외부 온도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되며 실내 온도를 적절히 유지해 더욱 안락한 주행이 되도록 배려한다.

◆ 견고한 컨버터블 차체
IS250C의 차체는 기존 IS250 세단의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재설계하고 개선시켜 매우 견고하고 튼튼한데, 추가적인 보강재 설치를 통해 뛰어난 핸들링과 승차감 및 내구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무게 증가를 최소화했다. 변경되거나 개선된 부분은 로커 부분, A와 B 필러, 측면 충돌 크로스멤버, 상단 및 후방 플로어 크로스멤버가 포함된다. 또한 언더플로어 브레이스(강성보강용 지지대)를 전방과 후방에 추가했다.

아울러, 컨버터블로 재 탄생한 후에도 렉서스만의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소음 및 진동(NVH) 부분도 재평가하여 적용했는데 다양한 테스트를 거친 차체와 섀시의 개선으로 IS250 세단과 거의 동일한 정숙성을 보여준다.

◆ 듀얼 모드 재설계
IS250C의 외부 디자인은 IS 세단과 같은 계열이지만, 컨버터블과 쿠페 사이에서 나타나는 독특한 특성을 역동적인 자신만의 스타일로 완성했는데 후드를 제외한 다른 모든 차체 패널을 재설계하여 새로운 3 분할식 루프와 매끄럽게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했다.

볼륨감있는 숄더 라인은 컨버터블의 옆모습을 특징적으로 보여주고 루프를 올리면 실내에 인상적인 실루엣을 제공한다. 또한 루프를 내리면 벨트 라인이 후방 숄더 라인 주변에 형성되어 파워 넘치는 외관을 자랑한다. 새로운 미등에는 LED를 채용했고 IS 세단과는 다른 새로운 휠을 적용했는데 18인치, 5스포크 디자인을 채택해 역동성을 가미했다.

◆ 독특한 내장
IS250C의 내장은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하는데 루프의 개폐여부와 상관없이 일관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네 개의 좌석은 각각의 탑승자가 충분한 여유 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고 뒷좌석 콘솔에는 컵 홀더와 저장 공간이 있어 뒷좌석 탑승자의 편의성을 확보했다. 뒷좌석 헤드레스트는 가시성 향상을 위해 접이식으로 되어 있으며 8-way 파워 시트의 난방기능을 개선하여 히팅 범위를 어깨 부근까지 확대하였다.

계기판은 IS 세단과 유사하지만 IS250C에는 추가 기능이 더해져 스타일과 기능이 향상되었다. 또한 루프가 완전히 열리거나 닫히지 않았을 때, 후방 장애물이 적절한 개폐 동작을 방해할 때, 그 밖에 차량 주행 중 개폐스위치 조작에 의한 작동 불가 시 경고장치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V6 2.5ℓ엔진을 장착하고 207마력을 발휘하는 IS250C는 컨버터블과 쿠페 모두에서 뛰어난 주행 성능과 안락함을 제공하는데 IS 스포츠 세단과 전후방 서스펜션 시스템을 공유한다.

전방에 적용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은 주행 중 발생하는 노면의 변화를 감쇄시켜 컨버터블에 필요한 안정적인 핸들링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후방에 적용된 멀티 링크 서스펜션도 서스펜션 각부의 최적화를 통해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후방 서스펜션 타워의 위치를 조절하여 후방 제어 및 직진주행 시 흔들림에 대한 반응을 개선하였고 트렁크 공간도 넓혔다.

◆ 손쉬운 조작과 안락한 승차감
새로운 IS250C는 손쉬운 조작과 안락한 뒷좌석을 특징으로 한다. IS 세단보다 길어진 프런트 도어와 함께 원터치 자동 폴딩 앞좌석을 통해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자동으로 앞좌석이 젖혀지는데 이를 통해 뒷좌석 승객의 승하차를 보다 편리하게 배려했다.

또한 초음파 센서를 사용해 전방 및 후방 범퍼 가까이에 있는 물체를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알려주고 계기판 내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장애물에 대한 경고를 해주는데 후방에서 감지된 물체에 대한 정보가 백업 카메라를 통해 7 인치 디스플레이에 자세히 표시된다.

기본사양으로 장착된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서라운드 시스템은 5.1채널, 12개의 스피커를 통해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특히 7 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을 통해 DVD 영화도 감상할 수 있으며 루프의 개폐와 상관없이 동일한 음향을 유지해준다.

아울러 그동안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개선시킨 최신 한글 내비게이션이 장착됐으며 핸즈프리 블루투스 기능도 제공해 운전 중에도 안전하게 전화를 주고 받을 수 있다.

◆ 렉서스의 뛰어난 안전성
기본 사양인 VDIM(Vehicle Dynamics Integrated Management System)은 ABS(Anti-lock Braking System), 브레이크 어시스트, VSC(Vehicle Stability Control), TRAC(Traction Control) 등의 차량 주행관련 시스템을 통합 제어하여 더욱 다이내믹하면서도 안정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듀얼 전면 에어백과 함께 앞좌석 탑승자의 안전성 보강을 위해 탑승자의 머리 보호 기능이 강화된 새로운 측면 SRS(Supplemental Restraint System)에어백 등이 장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