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볼보 C30 출시
상태바
뉴 볼보 C30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사 : 볼보
출시예정일 : 2010년 2월 8일
모델명 : 뉴 볼보 C30 출시

제작사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신감 넘치는 스타일로 다시 태어난 도시형 해치백 모델 '뉴 볼보 C30'을 8일 출시했다.

뉴 볼보 C30은 남 다른 후면 디자인이 특징인 프리미엄 해치백 모델로, 2030세대를 타깃으로 더욱 다이내믹해진 전면 디자인과 동급 최고의 편의사항, 안전의 대명사 볼보의 능동형 안전장치 등이 추가됐다.

뉴 볼보 C30의 가장 큰 변화는 한층 다이내믹해진 전면 디자인에 있다. 라인이 강조된 전면 범퍼 라인과 확대된 아이언 마크, 새롭게 디자인된 전조등으로 스포티한 느낌이 강화됐다.

여기에 벌집 모양의 새로운 패턴을 도입해 다른 볼보 모델과도 차별되는 뉴 볼보 C30만의 개성을 표현했다. 남 다른 뒷모습으로 높은 인기를 얻었던 테일 게이트 디자인은 굴곡 있는 라인들을 추가 적용하여 더욱 역동적인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

운전자의 개성을 표현해줄 새로운 스타일링 키트도 옵션사양으로 제공한다. 알루미늄 재질의 안개등 데코, 전 후방 스키드 플레이트, 측면 스커프 플레이트로 도시적인 세련미를 더욱 부각시킨다.

뉴 볼보 C30은 2030세대에 맞춰 감성품질을 더욱 높인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성인 4인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된 독립된 구조의 시트는 블랙과 오렌지 컬러를 조합한 디자인 중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시트 위치를 3개까지 저장할 수 있는 전동식 메모리 시트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또한 뒷좌석은 센터지향형 구조로 탑승자에게 더욱 넓은 공간과 시야를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분리형 접이식 구조로 적재 능력까지 고려했다.

여기에 실내에 사용된 모든 장식과 직물은 Oeko-Tex 표준 100 기준을 준수하여 장착됐다.

직물 및 가죽에 대해서는 알러지 유발 물질 및 유해 물질 검사를 실시하고, 금속재료(도어 손잡이, 안전벨트 버클 등)에 대해서는 주얼리 기준의 접촉성 알레르기 검사를 완료해 탑승자의 건강까지 고려했다.
또한 실내 공기 중 탄화수소, 질소산화물, 지상층위 오존과 같은 오염물질을 차단시켜주는 실내공기품질관리시스템(Interior Air Quality System)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뉴 볼보 C30에는 2030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까지 고려한 동급 대비 최고의 편의장치들이 전격 탑재됐다.

먼저 자동차 키를 가방이나 주머니에 둔 상태에서도 시동을 걸 수 있는 키리스 고(Keyless Go) 시스템이 적용됐다.

여기에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능과 6 CD 체인저, 아이팟을 비롯한 다양한 MP3와 호환이 가능한 AUX 입력단자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T5모델은 10개의 라우드 스피커가 저음에서부터 고음까지 생생한 음질을 재현하는 다인오디오(Dynaudio)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까지 갖췄다.

안전운전을 위해 대시보드 상단에 팝업 방식으로 위치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옵션)은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작동된다. 특히 TPEG 기능을 갖춰 정체된 교통상황을 분석, 최적의 경로를 제공하며 정차 시에는 DMB 시청도 가능하다.

뉴 볼보 C30은 안전의 대명사 볼보의 명성에 걸 맞는 능동형 안전장치(Active Safety System)까지 선보인다.

먼저 사각지대의 차량이나 오토바이를 알려주는 세계최초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BLIS(Blind Spot Information System)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양쪽 사이드 미러에 창작된 소형 카메라로 주행 시 양쪽 사각지대에 다른 차량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는 이 시스템은 운전이 미숙한 2030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기능이다.

야간 주행 시 스티어링 휠의 각도에 따라 램프를 좌우 각각 15도까지 회전시켜, 운전자의 시야를 90% 이상 향상 시켜주는 액티브 벤딩 라이트(Active Bending Light)도 추가됐다.

주행 중 긴급 상황 발생 시, 후방 추돌을 예방하는 비상제동 경고등(EBL: Emergency Brake Light)도 기본사양이다.

50km/h 이상 주행 중 급제동 시에는 브레이크 등을 반복적으로 점멸시키고, 30km/h 이하 속도로 감속이 될 경우에는 비상 경고등이 대신 점멸하여 후방 운전자에게 주의를 준다.

이 밖에도 주행 시 좌우 미끄러짐이나 전복 현상을 방지하는 접지력 제어 시스템(DSTC: Dynamic Stability and Traction Control), 경추보호시스템 (WHIPS: Whiplash Protection System), 측면보호시스템 (SIPS: Side impact Protection system), 레인센서(rain sensor), 주차보조 시스템(Park Assist)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안전장치가 기본사양으로 탑재됐다.

동급 최고의 감성품질로 프리미엄 자동차의 진수를 보여줄 뉴 볼보 C30은 국내에는 2.4i엔진과 T5엔진,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직렬 5기통, 2435cc 배기량의 2.4i 엔진은 최고속도 215 Km/h, 최고 출력 170마력의 파워풀한 성능을 제공한다. 저압 터보 방식의 직렬 5기통 T5엔진은 최고 출력 230마력의 1~100km/h가속성능 7.1초의 강력한 힘을 뿜어낸다.

부가세 포함된 판매 가격은 2.4i 모델이 3590만원, T5모델이 438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