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의 정점, 기아차 K5
상태바
스타일의 정점, 기아차 K5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0.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사 : 기아자동차
출시예정일 : 출시
모델명 : 스타일의 정점, 기아차 K5

제작사 :

현실을 거부한 스타일

미래 세단의 스타일 정점을 보여준 K5.

뒷 면의 글라스까지 연결된 루프라인,크롬 가니쉬와 다이나믹한 벨트라인,그리고 C-필라의절묘한 직선으로 발휘되는 날렵한 이미지.

스마트 코너링 램프가 적용된 헤드램프와 안개등 상단에 LED 포지셔닝 램프를 가미한 세련미.

파노라마 선루프와 휀더 가니시,그리고 18"알루미늄 휠의 중후함까지.


캠리를 능가하는 파워

기아차를 대표하는 세단으로 전 세계 유수의 모델을 타깃으로 개발된 K5.

국내는 물론 도요타 캠리,닛산 알티마 등 세계적 중형세단을 능가하는 최고 수준의 강력한 동력성능.

그리고 사이드&커튼 에어백과 진보된 차체자세제어장치(VSM),급제동경보시스템 등의 최첨단 안전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한 안전철학.현실을 거부한 동급 최고의 성능과 안전성,경제성의 가치.


미래를 위한 배려

전고를 낮추고 전폭과 전고를 늘린 쿠페형 스타일에 거주 편의성을 높인 K5의 공간철학.

세계 최초로 적용된 바이오케어 온열시트,국내 최초로 적용된 온열스티어링 휠과 통풍시트 등의 감성 사양.

격조와 균형,고급스러움을 갖춘 인테리어의 기품.

스마트 코너링 램프와 액티브 에코 시스템,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사양의 세심한 배려까지.




“독창적이고 매혹적인, 럭셔리 스타일의 정점을 보여주고 있다”

K5는 저돌적인 전면부와 역동적인 측면부, 그리고 깔끔하면서도 균형미가 돋 보이는 후면부의 유기적인 조화로 혁신적인 스타일을 구현, K7에 이은 또 하나의 걸작으로 탄생했다.

특히, 세타Ⅱ 2.4GDI 엔진으로 발휘되는 동급 세계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과 경제성은 K5가 중형 세단 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주목을 받는 가장 큰 이유다.



역동적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직선의 美, 럭셔리 다이나믹 스타일

국내 최초로 블랙베젤 HID 헤드램프, 운전방향에 맞춰 전조등의 조향 각도를 변경하는 스마트  코너링 램프를 적용, 스타일의 고급감을 살렸다.

A 필라부터 후면 글라스까지 거침없이 연결된 ‘루프라인 크롬 가니쉬’와 걸윙 타입 아웃사이드 미러의 고급감도 매우 뛰어나고 독특한 형상의 18" 럭셔리 알루미늄 휠과 벨트라인과 측면 윈도우의 경사각을 높여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후면에서 시작해 3-피스 파노라마 선 루프와 프런트 글라스 상단까지 이어지는 기아차의 패밀리 룩 라인의 미려함도 포인트다.

LED 타입 리어콤비램프와 보조제동등, 타원형 트윈머플러, 투톤 리어 범퍼가 적용된 후면부는 군더더기가 전혀 없는 간결함의 색다른 개성으로 표현되는 멋이 압권이다.

 고성능이다  무엇도 따라 올 수 없는 힘, 최고 연비의 경제성까지

기아차가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한 세타Ⅱ 2.4 GDI 엔진을 탑재, 세계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주력 모델인 세타Ⅱ 2.0 엔진은 최고출력 165마력, 최대 토크 20.2 kg·m의 뛰어난 성능과 13.0 km/ℓ의 연비를 자랑한다.

6단 자동변속기로 발휘되는 최적의 승차감은 맥퍼슨 스트럿 전륜 서스펜션과 멀티링크 후륜 서스펜션, 진폭 감응형 댐퍼로 극대화된다.

또한,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의 뛰어난 조종안전성과 완벽한 NVH 대응으로 기존의 중형세단과는 수준이 다른 정숙성을 자랑한다.
 


“편안하고 즐겁게, 감성만족도를 극대화한 첨단공간을 구현했다”

K5는 센터페시아를 운전자 방향으로 기울인 독특한 설계로 운전자 중심의 안락한 공간을 창조해냈다.

특히 세계 최초로 적용된 바이오케어 온열시트와 송풍타입 통풍시트 등 운전자의 오감 만족도를 극대화한 첨단 감성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또한, VSM(차세대 VDC)과 사이드&커튼 에어백   등 고가의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능을 크게 높였다.


쾌적하다  9.6도의 배려, 오감만족의 감성사양을 즐겨라

센터페시아를 운전자쪽으로 9.6도 틀어 시인성을 개선하는 한편, 동선을 줄여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각종 주행정보를 제공하는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적용해 항공기 조종석과 같은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했다.

세계 최초로 적용된 바이오케어 온열 시트와 국내 최초 온열 스티어링 휠, 송풍타입 통풍시트와 전동식 허리 받침대, 듀얼 풀 오토 에어컨과 후석 전용 송풍구 등의 감성사양은 탑승자 모두의 오감을 만족시켜준다.

전장과 축거를 크게 늘리고 최적의 패키지 설계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안전하다  차세대 VDC, 사이드&커튼 에어백이 전 차종 기본

K5는 대 부분의 경쟁 모델들이 고가의 선택사양으로  운용하고 있는 첨단 안전시스템을 전 차종에 모두 기본으로 적용한다.

특히 경쟁사가 40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는 VDC(차체자세제어장치)와 조향안전성까지 보장해주는 VSM(차세대 VDC)와 60만원대의 사이드&커튼 에어백까지 기본 적용해 안전가치를 최대화했다.

또한, 바퀴 잠김을 방지해 주행 방향을 제어하는 브레이크 잠김 방지 장치와 언덕길에서 유용한 경사로 밀림장치, 급제동시 최대 제동력을 적용하는 브레이크 보조시스템과 급제동 경보시스템 등도 적용했다.

여기에다 고장력 강판과 보강재를 대거 적용해 충돌시 탑승자 보호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세심하게 배려했다.

첨단의 가치를 실현한 K5!  세계·국내·동급 최초 사양 즐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