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울산역, 장·단거리 택시승강장 운영
상태바
KTX울산역, 장·단거리 택시승강장 운영
  • 관리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4.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울산시는 현재 KTX울산역 환승시설 가운데 통로에 설치·운영 중인 택시 승차구역과 더불어 추가로 '단거리 택시 승차구역'을 분리 설치해 오는 6월부터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단거리 택시 승차구역은 현재 승용차 하차구역 앞쪽에 설치할 예정이다. 울산시는 보도 30m를 연장해 택시 승차 구역을 조성하고, 차선을 정비해 택시 4대의 정차공간을 조성한다.

단거리 승차구역 분리는 울산역 택시가 승객 승차까지 2시간 정도 장시간 대기하는 반면 단거리(언양, 삼남방향) 승객과 장거리(도심방향) 승객의 요금수입 차이가(1만∼1만5000원 정도) 커, 단거리(언양, 삼남방향) 승객이 탑승할 경우, 승차거부, 불친절로 인한 민원이 빈번히 발생해 왔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시는 택시조합 등 관계기관의 의견을 수렴해 시행방안을 마련했으며, 시행 후에도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해 지속 개선하는 등 택시 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택시 승차구역 주변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불법주정차 단속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단거리 택시 이용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불친절 신고 안내표지판 설치, 위반차량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 지도를 지속 실시해 왔으나 택시 운전자를 중심으로 시설개선을 통한 근본적인 문제해결이 필요해 이번에 분리 설치키로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