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고, 중국서 新대형트럭 패러다임 제시
상태바
트라고, 중국서 新대형트럭 패러다임 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4.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현대 양산 출시

현대자동차 중국 합자법인 가운데 한 곳인 사천현대가 중국 전략 대형트럭 트라고 엑시언트(중국명 창호)를 출시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대형트럭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것.

앞서 지난 20일 중국 베이징 ‘新국제전람중심’에서 개막된 ‘2014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 차를 선보였다.

모터쇼 프레스 발표회에서 강병욱 사천현대 총경리는 “트라고 엑시언트는 끊임없는 현대차 도전과 기술 혁신이 낳은 결실”이라며 “특히 경쟁사보다 뛰어난 동력성능과 세련된 외관, 고급스러운 실내가 기존 중국 대형트럭 시장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중국 고객 기대에도 부합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사천현대가 출시한 두 번째 제품인 트라고 엑시언트는 중국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중국 전략차종. 개발 단계부터 중국 소비자 요구와 선호도를 반영해 만들어졌다.

현대차가 독자 개발한 파워텍 엔진과 중국에 시판되고 있는 것 가운데 최대 출력을 자랑하는 독일 ZF 변속기가 조합됐다. 동급 경쟁 차량에 비해 더욱 높은 연료 효율과 동력성능을 제공해 파워풀한 주행이 가능하게 만들었다.

내구성면에서는 무게는 줄이면서 강도는 높은 고장력강을 50%이상 캡에 적용했다. 프레임에도 인장강도가 780Mpa에 이르는 초고장력강을 사용에 어떠한 환경에서도 안전한 주행이 보장된다. 안전성은 전 세계 가장 까다로운 유럽안전법규를 통해 입증됐다.

운전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위해 많은 심혈을 기울이기도 했다. 좋은 승차감을 위해 에어 서스펜션 캡을 개발했고, 섀시서스펜션과 최적화 튜닝을 통해 험로나 장거리 고속주행 때도 편안한 운전을 보장한다.

또한 키가 180cm인 사람도 서서 움직일 수 있는 높은 실내고와 동급최대를 자랑하는 741리터 실내수납 공간에 더해 폭 780mm 베드는 장시간 운전이 잦은 대형트럭 운전기사에게 피로를 풀 수 있는 충분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사천현대는 중국시장에 선보인 트라고 엑시언트와 카운티는 물론 현대차가 만든 대형트럭과경형트럭 및 카고, 엔진제품을 계속 출시해 제품라인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2017년 17만대를 판매해 업계 10위에 오르겠다는 ‘1717’ 중기계획이 제시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