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고속, ‘환경의 날’ 맞이 캠페인 진행
상태바
금호고속, ‘환경의 날’ 맞이 캠페인 진행
  • 정규호 기자 jkh@gyotongn.com
  • 승인 2014.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고속이 지난 2일 ‘환경의 날’을 맞이해 특별한 캠페인을 진행해 주목받고 있다.

금호고속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유·스퀘어, 부천, 송암동 정비공장 등 전 사업장을 돌며 인근 하천 주변 청소 활동과 노후 장비로 인한 공해 물질의 배출을 막기 위한 차량 정비를 실시했다.

또, 친환경 운전을 위한 공회전 방지 캠페인과 화재로 인한 환경사고를 막고 사고 시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화재 대피 및 진압 훈련을 함께 실시하기도 했다.

지구온난화 등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생활 속에서 환경오염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고 금호고속 관계자는 밝혔다.

금호고속이 속해 있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 2008년부터 지구온난화를 막고 환경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노타이 및 반팔 착용을 권장하는 쿨비즈(Cool-Biz) 제도를 도입해왔다.

금호고속도 쿨비즈 제도에 동참하는 한편, 이날 사무실의 적정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불필요한 전원을 끄고, 에어컨 온도를 26℃ 맞추는 에너지 절감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다.

환경캠페인에 동참한 한 승무사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그간 잊고 있었던 환경의 중요성을 새삼 느끼게 됐다”며, “앞으로도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 보호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