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매매조합, 한국폴리텍대학과 산·학업무 협약
상태바
부산매매조합, 한국폴리텍대학과 산·학업무 협약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14.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부산매매조합이 지난 17일 조합 회의실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와 '산학업무 협약식'<사진>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다짐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합 측은 박명규 이사장, 김부호 전무이사 등 임직원이, 대학 측은 황전원 학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측이 협약식을 체결한 것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산학협력 교류를 통해 폴리텍 대학에서 자동차매매업에 취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일정 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을 취득하도록 해 전원 업계에 중고차 딜러로 취업토록 보장해 사회적 요구사항인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또 전문적 지식과 일정 기준의 자격을 갖춘 종사원을 매매업계에 공급함으로써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대고객 서비스 향상으로 중고업계 위상 제고는 물론 안정적으로 우수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다.
양 측은 협약식을 통해 ▲우호 증진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정보교류 ▲채용 예정자 및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에 관한 협력 ▲학생 현장 실습 및 취업에 관한 협력 ▲산학 공동 프로젝트에 관한 사업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 이사장은 "매매업계에 우수 인력 안정적 확보와 기존 종사원의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위한 폴리텍 대학과의 협약식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조합원사의 매출 신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