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관행을 개선할 소비자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상태바
“보험관행을 개선할 소비자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4.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보협회, 8월 17일까지 ‘개선방안’ 공모

최근 보험관행에 대한 문제가 여론의 도마 위에 오르자 손해보험협회가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손해보험협회는 지난 18일 소비자가 보험회사의 각종 서비스 이용 시 불합리하거나 불편하다고 느낀 점에 대한 의견 및 개선방안을 수렴하기 위해 ‘보험관행 개선방안 제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번 공모를 통한 제안 내용을 보험 제도를 개선하는데 반영해 향상된 손해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공모내용은 손해보험 상품, 판매, 계약유지, 보험금 지급, 기타 서비스 등 보험사가 처리하는 업무 전반에 관한 내용이다. 일반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우수 제안 내용에 대하여 별도 시상도 준비돼 있다.

공모기간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8월 17일까지 2개월간으로 응모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또한 현장감 있는 아이디어 반영을 위해 보험모집조직(설계사, 대리점 등)도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응모방법은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작성양식에 따라 의견을 작성하여 이메일(proposal@knia.or.kr) 보내면 된다. 심사 및 발표는 심사위원회가 내용의 충실성, 대안의 구체성, 실현 가능성, 독창성 등을 평가해 평점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심사결과는 9월 중 홈페이지 및 개별 안내로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