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주인공이 되세요"
상태바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주인공이 되세요"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4.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림진흥재단, '모델정원 작가·실험정원조성 공모전' 개최

【경기】도시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생활 속의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10월1일부터 5일까지안성맞춤랜드에서 개최되는 '2014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서 전문가, 대학생, 시민, 단체 등이 정원을 직접 조성하는 공모전이 개최된다.

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오는 18일까지 '2014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전시될 '모델정원 작가 및 실험정원조성 공모전'을 개최, 모델정원과 실험정원 각 10개소를 선발할 계획이다.

'일상의 문화를 정원에 담다'를 주제로 하는 모델정원은 조경, 원예, 건축, 문화, 정원 디자인, 임학 등다양한 계층의 작가를 대상으로 한다. 작품 당 최대 4000만원의 정원 조성비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정원규모 12m×12m '일상의 문화를 정원에 담다'주제에 부합하는 설계안(설계개념, 평면도, 입단면도, 개략스케치, 개략공사비)을 제출하면 된다. 모델정원은 반드시 총 조성비 20% 이상의 자금조달계획서를 첨부해야 한다.

전문가 심사단의 평가 후 10인의 작가가 최종 선정되며, 참여기업의 확정과 함께 오는 9월1일부터 23일까지 모델정원을 조성하게 된다.

'안성의 문화를 정원에 담다'를주제로 하는 실험정원은 조경, 원예, 화훼 등 관련학과 대학생과 업계, 단체, 조경가든대학·시민정원사 교육기관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다.

정원규모는 8m×8m로 4인 이상이 참여해야 하며 응모신청서와 함께 설계개념·평면도·개략스케치·개략공사비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단의 평가 후 10개의 실험정원이 선정되며, 개소 당 최대 1000만원의 재료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8월 중 디자인과 시공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에게는 경기도지사상, 최우수상은 안성시장상, 우수상은 경기농림진흥재단 이사장상, 장려상은 ㈔한국조경학회장상과 ㈔한국조경사회장상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0월1일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막식에서 진행된다.

모델정원과 실험정원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8일까지 경기농림진흥재단 홈페이지(http://www.gga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이메일(sun04844@gmail.com)로 제출서류와 함께 첨부로 발송해야 한다.

한편,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2014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경기도와 안성시가 주최하고 경기농림진흥재단에서 주관하며, 3만1천㎡에 새로운 도시공원 모델과 생활 속 정원 문화의 새 이정표를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주도로 열리는 이번 정원박람회 기간 중 조성된 정원이나 시설물을 철거하지 않고 재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