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름 휴가철 대비 시외버스 16개 노선, 42회 증회
상태바
경기도, 여름 휴가철 대비 시외버스 16개 노선, 42회 증회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4.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경기도는 여름철 휴가를 떠나는 시민 편의를 위해 시외버스 16개 노선 42회 증회(29대 증차) 운행을 통한 수송력 증강, 교통상황실 운영 강화 등 '2014년 여름휴가철 특별교통대책'을 오는 25일부터 8월10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증회 운행하는 주요 노선은 ▲성남∼강릉 등 4개 노선 18회 증회(경기고속) ▲광명역∼속초 등4개 노선 3회 증회(대원고속) ▲부천·시흥∼강릉 등 7개 노선 17회 증회(태화상운) ▲서울(남부)∼음성 노선 4회 증회(경일여객자동차) 등 총 16개 노선이다. 도는 이를 통해 평소보다 3360명을 더 실어 나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도는 또 운행횟수가 적은 중·소도시로 휴가를 가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버스를 갈아탈 수 있는 고속도로휴게소 환승서비스를 적극 안내키로 했다. 경부선은 선산휴게소, 호남선은 정안휴게소, 영동선은 횡성휴게소, 중부선은 인삼랜드휴게소에서 각각 상·하행 버스 환승이 가능하다.

도 관계자는 "사전에 터미널이나 인터넷 홈페이지(busterminal.or.kr)를 통해 최종 목적지와 갈아탈 버스를 예약하면 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도는 특별대책기간 동안 교통상황 및 기상특보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해 시민들의 안전하고 빠른 여행길을 돕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