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버스 입석 단속유예기간 연장"
상태바
"광역버스 입석 단속유예기간 연장"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4.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필요시 직행 광역버스·전철·셔틀버스 추가 증차

수도권 광역버스 입석 금지에 따른 좌석난으로 시민 불편이 발생하자 대책이 마련될 때까지 단속 유예기간이 연장된다.

서 장관은 지난 21일 세종 정부청사를 방문한 새누리당 이현재 정책위 부의장,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이우현·하태경 의원과의 면담에서 "대책 마련 취약지역에 대해 단속 유예 기간(모니터링 기간)을 연장하겠다"고 밝혔다고 민현주 대변인과 참석자들이 전했다.

국토교통부는 안전상의 이유로 지난 16일부터 한달간 광역버스 입석 금지를 시험 운영한뒤 8월 중순부터 실제 단속에 들어갈 방침이었다.

서 장관은 또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광역버스를 담당하는 3개 시·도간 협의를 통해 '좌석제 조기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국토부와 이들 3개 시·도는 관련 공무원들을 출·퇴근 시간에 주요 정류장에 배치, 제도를 안내하는 동시에 문제점도 꾸준히 관찰하기로 했다.

아울러 앞으로 지속적으로 보완책을 마련하기로 하고 필요하다면 직행 광역버스, 전철, 역과 버스 정류장 간 셔틀버스 등을 추가로 증차하기로 했다.

아울러 서 장관은 경기 지역에서 대책 부족으로 혼란이 많은 50여 개 정류장을 공개하고 '입석금지 관련 불편신고센터'도 운영하기로 했다.

국토부는 이날 오후 제 2차관이 주재하는 3개 시·도 교통국장 회의를 통해 세부 방침을 확정했다.

앞서 새누리당은 '모바일정당위원회 크레이지파티(crazyparty.or.kr)'를 통해 좌석버스 입석금지 단속에 대한 인터넷 투표를 실시했다. 500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입석금지 전면 유보를 찬성하는 의견이 88.4%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