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창업, ‘기프트카’로 삶의 희망 운전하세요
상태바
서민창업, ‘기프트카’로 삶의 희망 운전하세요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4.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캠페인’ 신청 받아
 

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캠페인’ 신청 받아

내년 3월까지 40명 선발 창업 차량 제공

자동차가 필요한 사회 약자에게 현대자동차그룹이 희망을 선물한다. 창업을 준비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차량을 제공하는 것.

현대차그룹은 지난 8일 창업 의지를 가진 저소득층 이웃에게 창업용 차량과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시즌5 캠페인’ 신청 접수를 받기 시작했다.

현대차그룹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기프트카 캠페인’은 지난 2010년 1차 캠페인을 통해 차사순 할머니와 승가원 천사 등 자동차가 필요한 다양한 이들에게 차량을 선물해 화제를 모았다. 이후 저소득층 이웃 성공적 자립을 도운 2차(2011년), 3차(2012년), 4차(2013년)에 이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기프트카 주인공으로 선정되면 현대 포터와 기아 봉고를 비롯해 현대 스타렉스와 기아 레이 등을 지원받게 된다. 창업계획에 가장 적합한 차종이 지원 차량으로 선정된다.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도 최대 300만원까지 현대차그룹이 부담한다.

또한 500만원 상당 창업자금 및 마케팅지원과 함께 창업교육, 맞춤컨설팅, 현대차미소금융재단과 연계한 창업자금 저리 대출 등 성공창업을 위한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6개월간 매달 5~7명을 선발해 총 40명에게 ‘기프트카’를 선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청을 원하면 내년 1월까지 상시로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프트카 시즌5 캠페인’ 전용 사이트에서 지원 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을 수 있다(문의전화 02-3453-6724).

현대차그룹은 물론 사업 수행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현대차미소금융재단, 창업 컨설턴트 등 전문가로 구성된 공동심사위원회가 서류‧면접심사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과 창업계획, 자립의지 등을 종합 평가해 매달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주인공 사연과 창업과정은 기프트카 사이트에 소개된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이번 ‘기프트카 시즌5’에서 서민 창업용 차량 지원 외에도 공익성 있는 목적을 위해 차량 지원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에게도 별도 신청을 받아 차량 10대를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어려움 속에서도 가족을 위해 자립 의지를 갖고 내일을 준비하는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프트카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기프트카 주인공뿐 아니라 이들을 응원하는 많은 사람에게도 희망과 활력을 주는 캠페인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프트카 캠페인’은 지난해 시즌4까지 창업용 차량을 지원받은 주인공 월평균 소득이 지원 전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서민 자립지원에 있어 실질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자동차 전문 그룹 특성을 살려, 차량이 필요한 이웃과 사회를 위한 지속적 사회공헌 사업으로 ‘기프트카 캠페인’을 발전시켜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