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들의 땅, 네팔 비수기 새로운 목적지로 부상
상태바
신들의 땅, 네팔 비수기 새로운 목적지로 부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6.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A, 네팔 연합 패키지 상품 출시 신시장 개척

‘신들의 땅’ 네팔이 4~5월 비수기에 패키지 여행사들의 새로운 목적지로 떠오르고 있다. 네팔 국영 로얄네팔항공(RA)도 처음으로 네팔 단독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RA의 한국대표부인 동일통운(주)은 최근 기자간담회를 갖고 “최근 대형 패키지 여행사들과 연합해 네팔 단독 패키지 상품을 출시, 본격적인 패키지 시장 진출을 통한 네팔 알리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그 동안 배낭여행이나 트래킹 등을 중심으로 연합상품이 선보인 적은 있지만 네팔 단독 패키지 여행상품이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용남 동일통운 과장은 “최근 한진관광이 KAL 전세기 운항 계획을 발표하면서 네팔 여행시장이 때아닌 성수기를 맞고 있다”며 “RA연합팩은 한번도 시도된 적 없는 네팔 여행시장 역사상 최초의 패키지 시장을 열기 위한 노력”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월25일과 3월5일 ‘신들의 땅, 에베레스트 칼라파타르’가 KBS 다큐멘터리로 2회 방영된데 이어, 오는 23일에는 정준호, 정웅인, 정운택, 이상인 유명 영화배우들이 2주간의 일정으로 월드컵 성공기원 산악원정 길에 오르는 등 외부적인 여건도 RA연합팩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김용남 과장은 “이처럼 네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은 트래킹이나 웰빙과 관련된 해외여행의 새로운 트랜드와 네팔의 천연적 자연조건이 잘 맞아 떨어진 자연스러운 결과”라고 설명했다.

RA연합팩은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출발하는 ‘4박6일 문화탐방’ 상품으로, 경유항공사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상품가를 기존 상품가에 비해 약 40만원가량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연합팩의 주관랜드는 서남아랜드이며, 넥스투어, 노랑풍선, 모두투어, 여행매니아, 여행사랑, 인터파크, 자유투어, 참좋은여행, 투어익스프레스, 투어2000, SK투어비스 등 총 15개 업체가 연합사로 구성됐다.

김용남 과장은 “이번 상품은 3월말부터 5월말까지 약 2달간만 진행하는 단기 시장 테스트의 성격으로 이를 통해 9월말부터 시작되는 성수기 네팔 여행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허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얄네팔항공은 이번 연합팩 구성과 함께 홈페이지(www.nepal.co.kr)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지난 6일 오픈한 홈페이지는 메인페이지 상단에 히말라야 전경, 네팔 최고의 폐와 호수, 고 사원 등의 사진을 배치함으로써 네팔의 향기를 살렸으며, 이밖에 ‘나마스테 인터넷 특가’ ‘포커스 페어’ 등의 메뉴와 함께 요금 등 각종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02-756-21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