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기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상태바
"구석기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4.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장리 세계 구석기 축제' 13~16일 팡파르
 

【충남】한국 구석기 유적지의 최초 발굴지인 공주 석장리 유적의 발굴 5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석장리 세계 구석기 축제<사진>'가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문화 기원을 구석기로 끌어올린 석장리 유적을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열리는 석장리 세계 구석기 축제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무장, 시민과 관광객을 맞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한국뿐 아니라 세계구석기문화를 체험하며 구석기인들처럼 생각하고 배울 수 있는 리얼한 문화축제로 구석기 나라, 세계 구석기 문화체험, 구석기마을, 구석기 음식나라 등 다양한 테마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우선 '구석기 나라'에서는 구석기 장신구 만들기, 막집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구석기 문화체험 15종이 준비돼 있으며, 프랑스와 독일, 일본, 중국 등 세계 구석기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세계 구석기 문화체험'도 준비가 완료됐다.

또한 '구석기 음식나라'에선 실제 구석기 시대의 조리방식을 이용해 웰빙 요리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물고기 잡기 체험, 동물사냥체험, 동굴을 기어라 등 실제 구석기인의 생활 방식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구석기 마을'도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24시간 구석기인의 삶을 체험하고 주어진 6가진 미션을 수행하면서 이를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하는 '구석기 생존 24시간'은 그동안 다른 축제에서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프로그램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행사장 또한 실제 구석기 시대와 유사하도록 모든 체험부스를 자연물을 이용해 막집 형태로 구성해 제작하고 있으며, 세계 구석기 막집을 경험할 수 있도록 4개국 6개동 규모의 세계 막집촌도 조성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금강을 배경으로 펼쳐진 행사장 구석구석에는 다양한 구석기 시대의 조형물을 전시해 실제 구석기 시대 석장리 마을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한국 구석기의 발상지다운 면모를 과시하기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며, "배움과 즐거움이 있는 이번 축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문의 : 041-840-8929)

김미옥 기자 bbnews@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