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S681V’ 출시
상태바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S681V’ 출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4.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대중화 시대 연다”

현대엠엔소프트가 평상시 친구와 대화하듯이 길안내를 받을 수 있는 자연어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소프트맨(softman) S681V’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길 안내 뿐만 아니라 영화(DMB), 음악 등 다양한 기능을 리모컨이나 LCD 스크린 터치 없이도 음성만으로 쉽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기존 제품의 경우 음성인식 기능을 실행하려면 음성인식 버튼 또는 리모컨 버튼을 눌러야 했으나, ‘소프트맨 S681V’는 음성인식 기능 실행부터 곧바로 음성만으로 시작이 가능하다.

특히, 내비게이션의 기본 기능인 목적지 검색뿐만 아니라 실시간 교통정보 검색도 음성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소 검색 시 숫자 음성인식이 가능해 과거처럼 ‘번지’ 숫자를 입력할 때 여러 번 터치를 해야 했던 불편함도 해소시켰다. 자주 가는 영화관, 맛 집, 여행지 등을 미리 등록해두면 말 한마디로 목적지로 곧바로 내비게이션 안내를 받을 수도 있어 편리하다.

그야말로 자연어 음성인식 대중화 시대를 본격화한 셈이다. 기존에는 내비게이션 검색 기능에 일부 단어에만 의존하는 음성인식이 가능했으나, 이번 ‘소프트맨 S681V’ 신제품은 내비게이션의 대부분 주요 기능에서 사람의 말(자연어)을 인식하는 수준으로 발전했다.

이번 ‘소프트맨 S681V’는 20.3cm(8인치) 대화면 LCD 터치스크린 패널을 장착해 음성인식은 물론 터치 방식으로도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초경량(508g) 슬림형 제품으로 고급스런 블루톤 디자인에 거치형과 매립형 장착 방식을 동시 지원한다.

이밖에도, 변화무쌍한 날씨변화를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날씨정보와 기상특보를 별도의 통신 연결 없이도 내비게이션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실시간 교통정보, 사고구간 안내 등 5억 5천만개의 도로소통정보(SMT)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소프트맨 S681V’는 내비게이션 전문 유통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40만원대 중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