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튜닝협회, ‘우수 튜닝업체(Best Tuner)’ 선정 공모
상태바
자동차튜닝협회, ‘우수 튜닝업체(Best Tuner)’ 선정 공모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4.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업체로서 정부 ‘인증’ 기회...오는 30일까지 접수

정부의 튜닝산업 지원책에 발맞춰 시장 활성화에 바탕이 될 개별 업체들에게 대표 튜닝업체로서 국가 인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국토교통부, 교통안전공단, 한국자동차튜닝협회는 공동으로 오는 10월 ‘우수 튜닝업체(Best Tuner)’를 선정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업체는 국토부 장관 명의의 ‘자동차 우수 튜닝업체 인증서’와 ‘인증명패’가 주어지고, 자동차튜닝협회와 교통안전공단에 우수업체로 등록된다. 아울러 올 11월 개최 예정인 ‘2014 튜닝카 경진대회’ 출전권과 홍보부스를 지원 받는다.

심사항목은 사업역량, 전문성, 작업환경․안전관리, 품질서비스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적합성 심사가 이뤄지며, 1차로 10월 둘째 주까지 서류심사를 거쳐 상위 20개 업체를 선발한 뒤 셋째 주에 현장실사를 통한 점수를 합쳐 고득점 순으로 최종 10개 업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신청자격은 한국자동차튜닝협회, 한국자동차제작자협회, 자동차정비관련연합회 등에 소속된 정비업체 중 연간 자동차 튜닝 실적이 50대 이상인 튜닝 전문 업체이다.

신청 접수마감은 오는 30일 17시까지로 한국자동차튜닝협회 홈페이지(www.ikato.org)에서 지정된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신청서와 회사소개 및 튜닝실적 자료를 작성한 뒤 e-메일(bestikato@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심사의 객관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해 국토부 관계자를 비롯해 자동차 관련 학계, 튜닝협회, 제작사, 교통안전공단 관계자 등 20명으로 구성된 심사평가단이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우수업체 선정은 기술력과 품질관리 능력을 갖춘 튜닝 전문 업체를 독려하는 동시에 튜닝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튜닝문화를 장려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