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매매조합, '전 사원 교육, 명사초청 강연회' 실시
상태바
충남매매조합, '전 사원 교육, 명사초청 강연회' 실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4.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매장 '충남카' 발전 강화해야"
 

【충남】충남매매조합은 지난달 25일 천안시 문예회관에서 도준록 충남매매조합장과 각 지역 매매조합 전·현 조합장, 양승조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및 조합원과 전사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합원 및 전 사원 교육, 명사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도준록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중고차 매출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신성장동력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IT산업의 급속 발달로 인터넷은 중요한 통신수단이며,소비자의 구매수단으로 연결되고 있는 만큼 오늘 준비된 특강을 모두 내 것으로 흡수해 실무시 귀중한 자료로 쓰였으면 한다"고 밝혔다.

각 지역 매매조합 조합장들은 축사를 통해 "변화되는 온라인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면 우리 매매업은 도태될 수밖에 없다. 오늘 마련된 귀중한 시간이 매출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해본다"고 말하며 "오늘의 이 단합이 충남조합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꾸준히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명사초청 강연1과 명사초청 강연2의 순으로 진행됐다. 우선 그 첫 순서로 최재봉 바이럴마케팅 주임 교수가 '남들과 다른 방법으로 마케팅 전개하면서 매출에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는 주제로 본인의 실패담과 성공담을 예로 들며 깊이 있고 실질적인 강의를 펼쳐 충남매매사업조합의 온라인 매장인 '충남카'의 온라인 영업에 새로운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됐다.

또한 명사초청 강연2에선 힐링 전도사인 정덕희 교수의 '그럼에도 행복하소서' 특강이 펼쳐져 생업에 지쳐 있는 매매업 조합원과 사원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이날 교육은 15년만에 개최돼 그 의미가 더욱 컸고, 조합은 한 달에 한 번씩 신입사원의 정기교육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차량정보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미옥 기자 bbnews@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