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에 프로파일링 기법 도입” ‘올라잇카’ 베타버전 오픈
상태바
“중고차에 프로파일링 기법 도입” ‘올라잇카’ 베타버전 오픈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4.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취향 별 중고차 정보 수집과 분석 보고서 제공

프리미엄 서비스 및 31일까지 오픈 기념 무료 서비스

중고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과 걱정이 언제쯤 사라질지 의문이다. 매물정보에 대한 확신과 적정가격에 의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은 시장의 불신을 회복하기 위한 각종 신개념 서비스가 중고차 시장에 도입된다. 이번은 ‘프로파일링’ 기법이다.

온라인 중고차 전문기업 (주)오토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은 지난 10일 중고차 프로파일링, 컨설팅 서비스 ‘올라잇카(www.allrightcar.com)’ 베타버전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업체는 중고차 프로파일링 기법을 활용하여, 고객이 의뢰한 중고차에 대한 충분한 자료수집과 공정한 분석을 통해 중고차 매물을 추천하고, 놓치기 쉬운 고급 정보와 구매 팁을 제공한다.

‘프로파일링 서비스’는 A, B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했다.

A 타입은 중고차는 구입하고 싶은데 시간과 방법, 정보 취득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타입이다. 고객이 기본 인적사항과 원하는 중고차 조건을 입력하면, 본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예산에 적합한 중고차 매물 후보 추천과 각 매물의 ▲차량제원 ▲중고차시세 ▲사고이력 ▲성능점검 ▲잔여보증기간 등 20가지 이상의 정보를 담은 보고서를 제공받을 수 있다.

B 타입은 고객이 조사를 원하는 매물의 차량번호 또는 매물 확인이 가능한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A 타입 보고서에 제공되는 정보에 추가로 ▲차량상태확인 ▲차량평판확인 ▲ 차량관리확인 ▲리콜정보 ▲예산 및 유지비 등 상세한 정보가 담긴 보고서가 제공되며,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신차가 부럽지 않은 보증기간 연장, 편의사양 추가선택, 미라클․시크릿 체인지업 프로그램 제공을 비롯해, 판매자 협상 및 구매대행, 이전등록 지원, 할부․보험 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을 준비 중이다.

올라잇카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베타버전 오픈 기념으로 오는 31일까지 프로파일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그동안 인터넷 중고차 서비스는 매물 정보의 진위에 깊게 관여하지 않고, 단순히 광고의 장을 제공하는 역할에 그쳤던 것이 사실이다.

오토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오정민 대표는 “중고차가 문제가 아니라, 문제 있는 중고차를 방치하는 매물 광고 중개 주체가 아쉬웠다”며, “올라잇카를 통해 제한적이었던 판매자 중심의 중고차 정보를, 구매자 입장에서 명확하게 분석하여 낱낱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