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아이폰용 내비 ‘맵피’ 베타 서비스 실시
상태바
현대엠엔소프트, 아이폰용 내비 ‘맵피’ 베타 서비스 실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4.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 카플레이 등 글로벌 인포테인먼트 시장 적극 대응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가 안드로이드용에 이어 아이폰용(iOS)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위드 다음’에 대한 베타 서비스 버전을 일반에 무료로 공개했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용 버전이 정식 서비스된 이후 별도의 가입자 기반 없이 입소문만으로 단 4개월 만에 7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등 인기가 좋았다. 아이폰 사용자들로부터 추가 서비스 요구가 급증해 이에 신속히 대응해 베타 서비스에 나선 것.

특징은 별도의 지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필요 없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최신 3D지도와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전송받아 최적의 경로를 탐색해 안내하는 스마트폰 기반의 풀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앱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는 가입된 통신사와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아이폰용은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의 핵심기술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특유의 부드러운 터치감과 뛰어난 성능과 결합해 최적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으로 탄생하게 됐다는 평가다. 최근 업그레이드된 iOS 8.0.2 버전까지 완벽하게 호환되도록 해 사용자들의 편의를 도왔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아이폰용 ‘맵피 위드 다음’ 베타 서비스 공개와 함께 ‘맵피 스타일러커뮤니티’에서 정식 버전 출시 전까지 고객과 함께 더욱 안정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고, 사전 검증을 위한 오픈 베타 체험단을 진행한다.

이번 아이폰용 서비스는 초기 안정화 단계를 거쳐 주소 전용 검색, 고속 모드, 포털 다음과 연계 기능 등을 단계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