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지속성장가능성 ‘DJSI World'에 4년 연속 편입
상태바
현대모비스, 지속성장가능성 ‘DJSI World'에 4년 연속 편입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4.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車부품사 중 최고점

현대모비스가 201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글로벌 상위 10% 기업임을 의미하는 ‘DJSI World’에 4년 연속으로 편입됐다고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가치를 나타내는 글로벌 지표다.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다우존스와 스위스의 투자기관 로베코샘(Robeco SAM)이 매년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환경·사회에 끼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 평가 점수에 따라 기업들은 ▲DJSI World(상위 10%) ▲DJSI Asia Pacifc(상위 20%) ▲DJSI Korea(상위 30%)로 나뉜다.

평가에서 현대모비스는 지난해에 이어 폭스바겐, BMW, SIEMENS 등과 같은 세계적 기업들과 나란히 DJSI World 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중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지난 6월 미국 오토모티브 뉴스에서 발표한 글로벌 100대 車부품업체 순위에서 6위를 차지한데 이어 이번 DJSI 평가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지속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경쟁력을 재차 입증했다.

이밖에도 현대모비스는 환경 부문에서 평가대상 기업 중 최고점을 받았다.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공장운영 정책 및 고효율 부품 개발 등으로 환경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는 점이 인정받았다.

경제 부문에서는 투자자와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영활동 전반의 리스크 관리와 1천여 곳이 넘는 협력사들에 대한 체계적 지원 정책이 우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사회 부문에서는 투명우산 나눔, 주니어공학교실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회계층과 원활한 소통을 펼친 부분이 긍정적인 평가로 반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