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리터 심장 단 기아차 K9 외관 공개
상태바
5리터 심장 단 기아차 K9 외관 공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4.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급 엔진 기아차 최초로 탑재

국내 최고급 엔진 기아차 최초로 탑재

경쟁모델 대비 최고 가격 경쟁력 확보

기아자동차 플래그십 모델 ‘K9’ 심장에 5000cc 엔진이 달린다. 현대 에쿠스와 쌍용 체어맨에 버금가는 진정한 초대형 프리미엄 세단으로 거듭나는 것.

기아차는 이번 달 중순 출시 예정인 ‘K9 부분변경 모델’ 외관 디자인을 처음 공개하면서 8기통(V8) 5리터 엔진을 처음으로 K9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K9 부분변경 모델’에 장착되는 엔진은 국내 최고급 ‘V8 타우 5.0 GDI’ 엔진. 배기량 5038cc로 현대차 에쿠스에 적용되고 있다. 지난 2010년 북미 지역 엔진 분야 최고 권위 상인 ‘2011 10대 최고 엔진’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기아차는 “V8 엔진은 수입차 브랜드도 자사 간판 모델에만 장착하는 만큼 K9도 이번 V8 5.0 엔진 탑재를 통해 초대형 프리미엄 세단으로서 위상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기존 K9 3.3과 3.8 모델에 더해 5.0 모델을 새롭게 추가함으로써 고급 프리미엄 세단을 원하는 국내 고객 수요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K9 부분변경 모델’ 외관 디자인은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을 기존 ‘가로 바’ 형태에서 크롬 재질이 보강된 그물 같은 ‘메시’ 형태로 바꿔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후면부 또한 리어 램프 디자인을 보다 모던하고 넓게 바꿔 웅장함을 극대화했고, 신규 디자인된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휠을 적용해 대형 차급에 걸맞은 세련미와 품격을 완성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해 진행한 ‘K9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시승체험 마케팅을 통해 주요 타깃 고객에게서 K9 주행성능과 정숙성에 대해 또 한번 인정받을 수 있었다”며 “국내 최고급 엔진을 탑재하고 출시되는 ‘K9 부분변경 모델’이 초대형 프리미엄 세단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9 부분변경 모델’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관련해 기아차 측은 “강화된 상품성에도 불구하고 국내 대형차 시장에서 경쟁 모델 대비 최적의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