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해치백이 5도어 모델로 진화했다
상태바
미니 해치백이 5도어 모델로 진화했다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4.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성 강화된 ‘뉴 미니 5도어’ 출시

실용성 강화된 ‘뉴 미니 5도어’ 출시

가솔린∙디젤 엔진 각각 3종씩 선보여

‘미니’ 브랜드가 4일 ‘뉴 미니 해치백’ 실용성을 강화한 ‘뉴 미니 5도어’를 국내 출시했다.

뉴 미니 5도어는 55년 미니 브랜드 역사상 첫 소형 해치백 부문 5도어 모델이다. 미니 고유 디자인과 고카트 주행감각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공간과 실용성을 극대화시켰다.

특히 기존 미니 모델에 문 2개를 추가해 공간 확장을 이뤄낸 게 큰 특징이다. 문이 늘어난 만큼 차체 크기도 더 커졌다. 휠베이스는 해치백 모델 대비 72mm 늘어났고, 차체 길이도 161mm 길어졌다. 높이는 11mm 높아져 차량 공간을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실내도 한층 여유로워졌다. 뒷좌석 탑승자 무릎 공간이 37mm 넓어졌고, 뒷좌석에 시트 3개가 장착됐다. 트렁크 용량도 67리터 증가된 278리터로 기존 모델 대비 30% 정도 늘어났다. 또한 뒷좌석 등받이를 6대 4 비율로 접어 적재 능력을 최대 941리터까지 확대할 수 있어 공간 활용 능력이 탁월하다.

차체는 커졌지만, 동그란 눈을 닮은 헤드램프와 육각형태 라디에이터그릴은 물론 벨트라인 기준 상하가 완벽히 구분되는 미니 오리지널 디자인 감각을 유지시켜 정통과 혁신이 균형을 이뤘다는 평가다.

뉴 미니 5도어는 기존 뉴 미니 모델들을 통해 우수성이 입증된 ‘미니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뉴 미니에 첫 도입된 혁신적인 ‘미니 커넥티드 시스템’과 ‘LED라이트’, ‘미니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고급 옵션을 그대로 적용했다.

가솔린 엔진 장착 쿠퍼, 쿠퍼 하이트림, 쿠퍼 S를 비롯해 디젤 엔진 장착 쿠퍼 D, 쿠퍼 D 하이트림, 쿠퍼 SD 등 총 6가지 트림으로 출시됐다. 특히 기존 뉴 미니에 없던 쿠퍼 SD 모델이 출시돼 전체 라인업을 완성시켰다.

쿠퍼와 쿠퍼 하이트림에 탑재된 1.5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은 뉴 미니 쿠퍼와 동일한 최고출력 136마력에 최대토크 22.5kg•m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8.1초. 안전최고속도는 시속 207㎞로 차체 확장에도 뉴 미니 쿠퍼 모델과 견줘 부족함 없는 성능을 갖췄다.

최상급 모델인 뉴 미니 5도어 쿠퍼 S 모델은 2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을 달았다. 최고출력 192마력에 최대토크 28.6kg•m 힘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단 6.8초에 도달할 수 있다. 안전최고속도는 시속 230km.

2리터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이 장착된 쿠퍼 SD 모델은 최고출력 170마력에 최대토크 36.7kg•m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7.3초가 필요하고 안전최고속도는 시속 223km다.

뉴 미니 5도어 역시 각종 프리미엄 옵션이 그대로 적용돼 운전 재미와 더불어 편의성을 강화했다.

모든 트림에는 운전자 의도와 도로 상황에 따라 차량 주행 성능을 조절할 수 있는 미니 드라이빙 모드가 기본 장착됐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엑셀을 밟는 즉시 반응하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고, 그린 모드에서는 편안하고 경제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차량 중간에 설치된 컬러 디스플레이를 감싸는 LED링과, 마치 비행기 조종석을 연상케 하는 시동 스위치 및 각종 조작버튼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고급 옵션이 대거 적용된 쿠퍼 하이트림, 쿠퍼 D 하이트림, 쿠퍼 S, 쿠퍼 SD 모델에는 LED헤드라이트와 전후방 LED 안개등이 적용돼 더욱 고급스러움이 강조됐다. 또한 8.8인치 대형 컬러디스플레이는 내비게이션시스템 및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전화나 차량 상태가 표시된다. 해당 정보는 디스플레이 그래픽 표시 외에도 디스플레이를 감싸고 있는 LED 링 색상 변화를 통해 운전자에게 즉각 전달된다.

또한 3세대 뉴 미니에 첫 적용돼 혁신을 이룬 미니 커넥티드 시스템도 탑재돼 탑승자와 차량 그리고 외부를 지능적으로 연결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서비스는 미니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드라이빙 익사이트먼트와 미니멀리즘 분석기, 다이내믹 뮤직, 이밖에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와 RSS 뉴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모든 기능은 변속레버 아래 위치한 미니 컨트롤러를 통해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쿠퍼 S와 쿠퍼 SD 모델에는 쿠퍼 S 모델에서 선보였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 적용돼 전방 모니터에서 제공하는 주행속도 및 내비게이션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쿠퍼 3090만원, 쿠퍼 하이트림 3820만원, 쿠퍼 S 4340만원. 디젤 트림은 쿠퍼D와 쿠퍼D 하이트림이 각각 3340만원과 3970만원이며, 쿠퍼 SD모델은 449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