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서울 세계도로대회 D-365 카운트다운
상태바
제25회 서울 세계도로대회 D-365 카운트다운
  • 김영도 기자 inheart@gyotongn.com
  • 승인 2014.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학송 위원장, 창조경제 이끄는 견인차 역할 다짐
 

제25회 세계도로대회 서울 개최 일 년 앞두고 성공적인 대회를 다짐하는 행사가 열렸다.

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학송ㆍ한국도로공사 사장)는 5일 엘타워에서 성공다짐 대회와 2014년 제1차 조직위원 총회를 동시 개최하고 내년 대회가 창조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제25회 서울 세계도로대회는 ‘도로와 이동성 - 도로교통 분야의 신가치 창출’이라는 주제로 내년 11월 2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며 도로안전, 친환경 도로건설ㆍ관리, 최첨단 도로건설 기술 등과 관련한 장관회의, 학술대회, 전시회 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들이 펼쳐진다.

조직위는 120여개 국가와 3만5천여 명이 대회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관광,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2100억 원의 경제적 편익과 1300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세계도로대회는 도로교통 분야 정보ㆍ기술교류 등 국제협력을 목적으로 회원국을 순회하며 4년 주기로 개최돼 도로교통인들의 올림픽으로 불린다.

▲ 제25회 서울 세계도로대회 조직위 김학송 위원장(한국도로공사 사장)

김학송 위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불모지를 일궈어 도로교통 선진국으로 면모를 갖췄지만 이뤄온 성과에 만족하며 멈춰서 있기는 작금의 상황이 너무 어렵다”고 전하면서 “제25회 서울 세계도로대회가 그 해답을 찾아내는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는 과거 88서울올림픽 개최가 오늘날 선진 대한민국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 했듯이 다가오는 서울 도로 올림픽이 새로운 창조경제를 이끄는 견인차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면서 도로시계 제막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