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 운전자 알선확대ㆍ우버택시 반대”
상태바
“렌터카 운전자 알선확대ㆍ우버택시 반대”
  • 김영도 기자 inheart@gyotongn.com
  • 승인 2014.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택시 4개 단체 18일 시청 앞서 대규모 결의대회 개최
 

서울택시 4개 단체가 정부의 택시산업진흥 정책의 개선을 촉구하며 생존권 사수를 위해 대정부 투쟁을 선포하고 나섰다.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서울지역본부,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 서울지역본부,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서울시택시운송사업조합 등 4개 단체는 18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서울택시 생존권 사수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택시 종사자 6천여 명이 참여한 이날 대회에서 택시산업을 위협하고 있는 렌터카 운전자 알선행위와 우버택시 운행 등 불법 유상운송 행위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근절의지를 촉구하는 한편 관련법에서의 삼진아웃제 철폐를 주장했다.

 

내년 1월 29일부터 시행되는 택시발전법에서는 운수종사자가 준수사항을 3회 이상 위반하면 자격이 취소되고 사업면허까지 박탈당한다.

또 택시 감차 보상금액으로 1300만원을 책정한 것은 시세에 비추어 봤을 때 비현실적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어서 실효성이 없다는 것이 업계의 지적이다.

서울택시 노사는 이 같은 이유로 이번 생존권 사수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4개 단체는 결의문을 통해 “생존권을 박탈시키는 렌터카의 택시영업 행위와 우버, 콜밴, 자가용 영업 등 불법 유상운송 행위를 근절시키기 위해 강력한 대정부 투쟁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택시에 대한 정부의 미흡한 지원과 불합리한 내용들을 개선하는데 주력하고 택시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자정활동을 통해 택시 위상을 제고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