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필요한 분께 기프트카 빌려드립니다”
상태바
“車 필요한 분께 기프트카 빌려드립니다”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4.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 실시
 

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 실시

내년 1월말까지 사연 접수 받아 최종 선정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위한 현대자동차그룹 대표적 사회공헌사업 ‘기프트카’가 다섯 번째 시즌을 맞아 ‘기프트카 셰어링’ 추가∙확대 운영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18일 TV∙라디오 등 주요 매체 광고를 시작으로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을 본격 운영한다.

기프트카 사업은 차량∙창업지원 등을 통해 자활의지를 가진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현대차그룹 대표 사회공헌사업.

이번 시즌5에서는 기존 창업지원용 기프트카와는 별도로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을 운영해 누구나 기프트카를 신청∙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기프트카를 경험하고 좋은 목적에 기프트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그룹은 많은 사람들이 캠페인 취지에 공감할 수 있도록 ‘선생님 편’과 ‘트레이너 편’ 등 TV광고 2편을 제작했다.

‘선생님 편’은 스마트폰에 빠져 있는 학생들에게 천문대 견학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려고 기프트카 셰어링을 신청한 선생님 사연을, ‘트레이너 편’은 어르신들에게 안마 봉사를 하러 가기 위해 기프트카 셰어링을 신청한 헬스 트레이너 사연을 소재로 각각 제작됐다. 광고 제작은 경쟁 입찰을 통해 선정된 중소광고대행사 ‘하우즈크리에이티브’가 맡는다.

또한 TV광고 외에 극장∙라디오 등은 물론 페이스북∙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을 적극 알리고 지속적으로 셰어링 관련 컨텐츠 및 동영상을 제작한다.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면 기프트카 사이트(www.gift-car.kr)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여 희망기간과 사연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현대차그룹은 이 중 100명을 선정해 스타렉스∙카니발 등 기프트카 차량을 빌려주고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는 한편, 이와 별도로 좋은 사연을 뽑아 문화상품권∙주유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등 많은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은 일반인들도 쉽게 기프트카를 이용하도록 하는 등 기프트카 의미를 한 단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을 통해 시즌5까지 이어온 기프트카 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참여자 사연을 나누며 공감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와 별도로 현대차그룹은 창업 의지를 가진 저소득층 이웃에게 창업용 차량과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시즌5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내년 1월까지 최종 접수를 받으며, 올해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6개월간 매달 5~7명을 선발해 총 40명에게 ‘기프트카’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기프트카 캠페인’은 차사순 할머니와 승가원 천사 등 자동차가 필요한 다양한 이들에게 차를 선물한 2010년 1차 캠페인과 저소득층 이웃 성공적 자립을 도운 2011년 2차 캠페인 등 회를 거듭하며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향후 자동차 전문 그룹 특성을 살려, 자동차가 필요한 이웃과 사회를 위한 지속적 사회공헌사업으로 ‘기프트카 캠페인’을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