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준비…글로벌 리더로 도약"
상태바
"10년 준비…글로벌 리더로 도약"
  • 김영도 기자 inheart@gyotongn.com
  • 승인 2014.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제10회 항공보안 세미나 개최
 

항공보안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제10회 항공보안 세미나’가 지난 19일 인천공항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정부와 산학연 관계자가 참석해 국내외 항공보안 최신동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지능화ㆍ다양화되는 항공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각계 전문가의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객실승무원의 기내 불법행위 대응, 보안검색요원 훈련방식, 항공보안장비 인증제도 국내도입 관련 등 국내외 최신 보안대책 및 기술이 제시됐다.

학계, 정부기관, 항공관련 업계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토론에서 ‘항공보안과 서비스의 조화’라는 주제로, 앞으로 항공보안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부대행사로 보안검색장비, 출입통제 영상관리시스템 및 폭발물처리장비 등 항공보안장비 전시관을 운영해 참가자들이 직접 장비 작동원리와 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국토교통부 항공보안과 이창희 과장은 “이번 행사가 지난 10년 동안 축적된 우리나라의 항공보안 역량을 발판삼아, 앞으로 다가올 10년을 준비해 세계적인 항공보안 리더로 도약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하면서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항공보안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